
아이브(IVE)가 '아이브 엠파시(IVE EMPATHY)'로 써클차트 3관왕을 차지했다.
6일 써클차트를 운영하는 사단법인 한국음악콘텐츠협회에 따르면, 아이브는 지난달 3일 발매한 세 번째 미니 앨범 '아이브 엠파시'로 써클차트의 2월 월간 앨범 차트 정상에 올랐다.
'아이브 엠파시'는 아이브를 상징하는 아이덴티티인 '주체적인 자신감'을 바탕으로 팀 컬러에 색다른 매력을 더한 앨범이다.
음반 집계 사이트 한터차트 기준 104만 8,048장의 초동 판매량(발매 후 일주일간 음반 판매량)을 기록하며 아이브에 '5연속 밀리언셀러'라는 타이틀을 안겼다.
선공개 곡 '레블 하트'는 멜론, 지니, 플로, 바이브, 벅스 등 국내 주요 음원 사이트의 실시간 차트, 일간 차트, 톱100 차트에서 1위를 석권하며 퍼펙트 올킬(Perfect All-Kill·PAK)을 달성했다.
최근 멜론과 지니뮤직이 발표한 2월 월간 차트에서도 1위를 기록하며 곡을 향한 리스너들의 뜨거운 관심을 재차 확인시켰다.
지난달 16일 SBS '인기가요'를 끝으로 '애티튜드' 활동은 종료됐지만, 멤버 레이를 필두로 한 '폭주기니(폭주하는 기니피그)' 파트가 챌린지 붐을 일으키며 열기를 견인하고 있는 것.
'애티튜드'는 글로벌 숏폼 모바일 비디오 플랫폼 틱톡(TikTok)의 3월 5일 자 한국 '바이럴 50' 차트에서 3위를, '상위 50' 차트에서 9위를 기록했고, 각종 음원 사이트 실시간 차트에서도 상위권을 섭렵하는 등 발매 한 달이 지난 시점에도 흥행 가도를 달리며 화제를 불러일으키고 있다.
아이브는 '레블 하트'로 국내 음악방송 11관왕을, '애티튜드'로 4관왕을 달성하며 '아이브 엠파시' 앨범 통산 음악방송 15관왕에 올랐다. 또한 활동이 종료된 지 3주가 다 되어가는 현재까지도 '애티튜드'로 음악방송 1위 후보에 오르며 저력을 과시하고 있다.
한편 신보 '아이브 엠파시(IVE EMPATHY)' 활동을 성료한 아이브는 최근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발표한 2025년 2월 스타 브랜드 평판에서도 1위에 오르며 막강한 영향력을 입증했다.
bnt뉴스 연예팀 기사제보 star@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