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rm & Food

추운 겨울, 몸 녹여줄 ‘핫’ 메뉴 3

정혜진 기자
2025-02-25 11:14:02
기사 이미지
(출처: 픽사베이)


추운 겨울, 몸이 움츠러들 때 가장 생각나는 건 따끈하고 매운 음식일 것. 찬바람이 부는 날, 뜨거운 음식을 한 입 먹으면 몸도 마음도 따뜻하게 풀리는 느낌이 든다. 

이처럼 겨울엔 입맛을 돋우고 몸을 녹여줄 ‘핫’한 메뉴가 절실해지기 마련. 그래서 오늘은 몸과 마음을 따뜻하게 데워줄 매콤한 메뉴 3가지를 가져왔다.


고추바사삭

기사 이미지
(출처: 굽네치킨)

굽네 ‘고추바사삭’은 굽네치킨만의 특제 파우더를 입혀 오븐에 구워낸 치킨으로,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식감이 특징이다. 고추의 알싸한 매운맛과 적당한 감칠맛이 어우러져 한 입만 먹어도 입 안 가득 매콤한 풍미가 퍼지는 걸 느낄 수 있다. 갓 조리한 따뜻하고 매콤한 고추바사삭 한 입 베어 물면 혹한 추위도 금방 떨쳐 낼 수 있을 것!


부대찌개
 
기사 이미지
(출처: 놀부부대찌개)

다양한 재료가 어우러진 부대찌개는 겨울철에 자주 찾게 되는 단골 메뉴 중 하나다. 소시지, 햄, 두부, 라면사리 등 재료가 듬뿍 들어가 포만감 가득한 한 끼를 즐길 수 있다. 자꾸만 손이 가는 얼큰하고 진한 국물 한 입에 밥 한 숟가락 먹다 보면 어느새 밥 두 공기를 뚝딱 비워낸 자신을 발견할 수 있을 것. 


떡볶이

기사 이미지
(출처: 픽사베이)

매운 떡볶이는 사계절 내내 인기 있는 K-간식. 매콤 달콤한 양념과 쫄깃한 떡의 조합은 항상 입맛을 돋워 준다. 스트레스를 날리고 싶을 땐 좀 더 매콤한 맛의 떡볶이를 선택해 보자. 떡볶이의 단짝 메뉴 순대, 어묵, 튀김 등을 곁들여 먹으면 더욱 풍성한 맛을 느낄 수 있다. 

정혜진 기자
bnt뉴스 라이프팀 기사제보 life@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