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M엔터테인먼트(이하 SM)가 3분기에 이어 4분기까지 가요계를 제대로 휩쓴다.
SM은 8일 신인 아티스트들의 데뷔와 핵심 아티스트들의 컴백을 통한 ‘K-POP의 확장’, 사내 레이블과 트롯 아이돌 프로젝트로 ‘장르 확장’, 그리고 첫 영국 보이그룹 등을 론칭해 ‘글로벌 확장’까지 언급하며 하반기 아티스트 라인업을 공개했다.
여기에 독자적 장르 ‘이모셔널 팝’을 통해 ‘K팝 톱티어’ 성장사를 써 내려가고 있는 라이즈와 ‘2024년 최고의 신인’으로 우뚝 자리 잡은 NCT WISH에 이어, 신인 보이그룹도 2025년 데뷔를 목표하고 있다.
데뷔 8주년을 맞이한 NCT 127의 컴백을 시작으로, 키, WayV, 라이즈, NCT WISH의 새 미니앨범, 성민, 효연의 싱글 발매 등 꽉 찬 3분기 플랜을 발표한 SM은 4분기에도 핵심 아티스트들의 컴백을 선보일 예정이다.
지난 3월 ‘DREAM( )SCAPE’(드림 이스케이프)를 발표한 NCT DREAM은 4분기에 새 정규앨범 발표와 함께 북미, 남미, 유럽에서 세 번째 월드 투어로 글로벌한 활약을 이어간다.
더불어 ‘Supernova’(슈퍼노바)로 롱런 인기를 얻고 있는 에스파는 두 번째 월드 투어와 새 미니앨범으로 하반기에도 활동을 이어간다.
또한 찬열과 재현이 8월 솔로 데뷔를 알렸으며, 4분기에는 올해 데뷔 10주년을 맞이한 아이린의 첫 솔로 앨범과 마크의 새 싱글도 예고되어 글로벌 팬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특히 SM은 ‘트롯 아이돌’도 준비하고 있어, 4분기에 한국과 일본에서 TV 프로그램으로 성장스토리 공개하고 이후 전국 투어 콘서트도 진행해 한층 폭넓은 장르의 음악을 선보일 전망이다.
그리고 SM의 첫 영국 보이그룹 '디어 앨리스(DEAR ALICE)'를 론칭, 8월 BBC를 통해 방송되는 TV 시리즈 '메이드 인 코리아: 더 케이팝 익스피리언스'(Made in Korea: The K-Pop Experience)를 시작으로 글로벌한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더불어 글로벌 리스너들의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 SM 산하 클래식 레이블 SM Classics(SM 클래식스)와 댄스 뮤직 레이블 ScreaM Records(스크림 레코즈) 역시 활발히 영역을 넓혀가고 있는 가운데, 지난 5월 새롭게 론칭한 컨템퍼러리 알앤비 레이블 KRUCIALIZE(크루셜라이즈)는 올해 10월 첫 번째 아티스트를 공개, 음악을 향한 SM의 진심은 계속될 예정이다.
박지혜 기자 bjh@bnt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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