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t Issue

“피곤한 기색 역력, 난방도 안 돼”… ‘아이랜드2’ 제작진 갑질 의혹에 반박

임재호 기자
2024-03-11 15:31:41
사진제공: 엠넷


엠넷 ‘아이랜드2’ 제작진이 갑질 및 학대 의혹을 부인했다.

10일 ‘아이랜드2’ 제작진은 “‘아이랜드2’는 안전하고 올바른 촬영 환경에서 대중들에게 사랑받는 프로그램을 제작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이에 대중문화예술산업발전법 내 미성년자 관련 법령과 가이드라인을 준수하고 출연진들의 건강과 안전을 우선시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아이랜드2’ 전용세트장은 안전한 환경조성을 위한 각종 시스템을 갖추고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하고 있다. 냉난방은 중앙제어시스템을 통해 자동으로 적정 온도를 설정하며 세트장 내부는 자동 환기 시스템을 통해 정기적으로 공기질도 측정하고 있다”며 “전 출연진에게는 촬영 중 필요한 휴식시간을 제공하고 현장에 출입하는 모든 스태프들이 행동지침서에 따라 지원자들에 대한 언행과 행동에 각별히 유의하도록 하고 있다”고 갑질 의혹에 대해 해명했다.

앞서 온라인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아이랜드2’ 제작진의 갑질 및 학대 의혹을 폭로하는 글이 게재됐다. 해당글에는 ‘출연자들 많이 자야 2시간 자고 왔다는데 아침부터 촬영 돌리고, 중간에 피곤한 기색 보이니까 쭉 세워놓고 긴장감이 하나도 없다고 괴롭혔다’, ‘출연자들이 제작진 눈치 보느라 화장실 가겠다는 말도 몇 명씩 모아서 한다’, ‘난방도 제대로 안 된다’, ‘메인 세트 추운데 무대 의상 얇게 입히고 떨게 만든다’ 등의 내용이 담겨있다.

‘아일랜드2’ 제작진은 “앞으로도 출연진 보호와 올바른 제작 환경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며 “모든 준비를 마치고 본격적인 시작에 열심히 임하고 있는 출연자들과 스태프들을 따뜻한 시선으로 응원해 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아이랜드2’는 지난 2020년 엔하이픈을 탄생시킨 ‘아이랜드’의 후속작으로, 오는 4월 방송될 예정이다.

임재호 기자
bnt뉴스 연예팀 기사제보 star@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