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terview

[인터뷰] 배우로서의 현강림

한효주 기자
2024-02-19 12:04:40

2019년 광고 모델로 데뷔 이후 국내 굴지의 대기업 CF를 통해 훈훈한 비주얼을 과시, 독립영화 ‘이제 행복해도 돼’, ‘붉은 장미의 방’, 웹드라마 ‘각자의 사정’, 영화 ‘웅남이’ 등에 출연하며 연기 프로필을 차근차근 쌓아가고 있는 배우 현강림.
 
모델 출신 배우다운 매끄러운 포징으로 소프트 무드부터 카리스마 콘셉트까지 완벽 소화해 낸 그는 함께 하는 사람들을 편안하게 해주는 매력을 지녀 현장 분위기를 밝게 물들이기도 했는데.
 
부드러운 카리스마로 대중들을 매료시킬 배우 현강림의 인터뷰를 지금부터 만나보자.
 
Q. 화보 촬영 소감
 
“첫 화보촬영이라 재밌었고 각자의 포지션에서 매끄럽게 잘 이뤄져 일처럼 안 느껴졌다. 부담 없이 하고 싶은 걸 다하고 끝마친 것 같다”
 
Q. 최근 근황
 
“사업을 하게 돼서 투잡이 됐다. 여러 방면으로 많이 느끼고 있고 하루하루를 잘 견디는 것 같다. 오늘 화보 촬영 덕분에 많이 리프레쉬가 됐다”
 
Q. 자신의 성격과 매력을 반영한 ‘다섯 글자’ 자기 PR을 하자면
 
“‘상대적이다’, 상대방이 불편하지 않게 잘 맞춰주려 하는 성격이다. 배우로서는 ‘다 할 수 있다’, 젠더리스, 남자다운 역할 등 경계 없이 다양한 캐릭터를 표현할 수 있게끔 노력한다”
 

Q. 모델 출신 배우, 배우를 꿈꾸게 된 계기가 있다면

 
“원래 연기를 하려고 상경했는데 모델일이 감사하게도 들어왔다. 그렇게 모델일을 먼저 시작하게 됐고 여유가 생겨 일을 병행하며 연기 레슨, 스터디 다니면서 연기 공부에 매진했다. 전공자가 아니었기에 그들과의 격차를 빨리 줄이고 싶어 정말 열심히 했다. 나중에 할 작품에 누가 되지 않으려고. 어렸을 때 아버지가 영화를 많이 보셔서 옆에서 자연스럽게 영화의 감성을 이해하고 ‘와, 이 느낌이구나, 이걸 보여주려고 한 거야?’하면서 공감될 때 카타르시스와 행복함을 느꼈다. 이 감정을 타인에게 느끼게 해주고 싶고 왠지 나도 할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Q. 연기를 할 때 가장 중점적으로 신경 쓰는 부분
 
“내가 표현하는 연기가 상대에게 어떻게 전달되는지는 받아들이는 사람이 판단하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진정성이 전달되는지가 제일 중요하다”
 
Q. 앞으로 출연하고 싶은 장르나 도전해보고 싶은 캐릭터는
 
“무게감 있는 역할의 사극 해보고 싶다. 영화 ‘올빼미’의 류준열 선배 역할이 욕심나더라. 누아르도 해보고 싶고 안 해본 게 대부분이라 다 해보고 싶다(웃음)”
 
Q. 인상 깊게 본 작품
 
“최근에 본 넷플릭스 단편영화 ‘기상천외한 헨리 슈거 이야기’. 웨스 앤더슨 감독의 영상미가 너무 좋았고 카메라를 보면서 말로 설명, 다시 행동하면서 스토리가 전개되는 부분이 인상 깊었다. 또 초능력에 관한 이야기라 더욱 몰입해서 봤다”
 
Q. 꼭 함께 연기해보고 싶은 배우가 있다면
 
“최민식 선배님. 함께 연기하는 상상만으로도 가슴에 진동이 오면서 떨린다. 영화 ‘취화선’, 웹드라마 ‘카지노’ 등 작품을 이끌어 가는 호흡에 감탄하며 너무 재밌게 봤다. 그냥 같이 연기한다는 것 자체가 영광일 것 같다”
 
Q. 뛰어난 피지컬, 평소 관리 비법이 있나
 
“지금은 살이 많이 빠졌는데 운동, 헬스를 좋아한다. 최근엔 복싱을 배우고 있는데 너무 재밌어서 전념하고 있다”
 

Q. 과일 사업의 대표로 있는데, 사업은 어떻게 시작하게 된 건지

 
“‘나도 사업을 할 수 있겠다, 어떤 기회가 오면 해야겠다’라고 생각을 하고 있는 와중에 아는 형이 프리미엄 과일 브랜드를 하고 있어 조언도 많이 받고 이 시장 자체가 정말 제대로 만들면 괜찮겠다 싶어 뛰어들었다. 우리 몰에서 주문하면 각 산지에 있는 특산품들을 신선하게 바로 받아 볼 수 있는 산지직송 시스템을 만들어서 농축 수산물을 통합하는 플랫폼을 만드는 것 또한 올해 목표다”
 
Q. 롤모델이 있는가
 
“류승범 배우처럼 살고 싶다. 배우의 커리어를 쌓고 여행도 다니면서 자유를 추구하는 면에서. 외모도 출중하고 매력 있으신데, 살아가는 루트 자체가 내가 꿈꾸는 방향과 비슷한 것 같다”
 
Q. MBTI &본인이 바라본 자신은 어떤 사람인가
 
“INFP, 일(촬영)을 하고 집에 돌아와 내 감정을 깊이 들여다봤을 때 ‘공허하다, 처량하다’라는 감정이 지배적이다. 동시에 사업을 하면서 치열하고 날카로운 사람들의 관계를 직접적으로 경험하기도 하는데. 최근 조금 지치지만 마냥 기다리기만 한 듯한 배우 생활에 활력을 넣어 주는 것 같기도 하다. 인간적으로 풍부해지는 나 자신을 보면 이 또한 좋은 과정이라 생각한다”
 
Q. 평소 취미
 
“영화감상과 복싱. 복싱할 때 잡생각 없이 그 순간에만 몰입해 끝까지 나를 밀어붙이는 느낌이 좋다”
 
Q. 이상형이 있다면
 
“나를 이해해 줄 수 있고 다양한 경험을 해본 사람. 내가 어떤 선택을 하는데 좋은 영향을 줄 수 있는 현명한 사람을 만나고 싶다. 외적으로는 웃는 모습이 예쁜 사람이 좋다. 연예인으로 꼽자면 앤 해서웨이, 줄리아 로버츠, 김혜수 선배님”
 
Q. 최종 목표
 
“주어진 상황에 성실하고 크게 보면 물 흐르듯 사는 게 목표다”
 
Q. 대중들에게 배우 현강림이 어떻게 기억되고 싶은가
 
“그냥 기억하고 싶은 대로 기억해 주셔도 좋다. 딱히 바라거나 원하진 않지만 너무 나쁘게만은 안 봐주셨으면 한다. 내가 남들에게 나쁘게 대하지 않듯 남들도 매너 있게 해 주시면 좋을 것 같다”

한효주 기자 hhz@bntnews.co.kr

Credit

EDITOR
한효주
PHOTO
박찬혁
HAIR
보경 (에이라빛)
MAKEUP
미리 (에이라빛)