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llery

[화보] 웨이커 새별 “데뷔 전 한달 일본 공연하며 숙소 생활, 친해지고 끈끈해져”

임재호 기자
2024-02-07 14:01:54

2024년 첫 데뷔 보이그룹 웨이커(WAKER)가 bnt와 만났다. 데뷔 후 첫 화보 촬영이라는 설렘을 안은 그들은 믿기지 않을 만큼 능숙하게 포즈를 소화해 냈다. 

리더 고현과 권협, 이준, 리오, 새별, 세범 등의 6인조로 구성된 웨이커는 각기 다른 매력과 개성을 뽐내며 하나의 팀을 이루고 있었다. 

시크한 무드와 코지한 콘셉트로 구성된 두 가지의 화보 촬영을 완벽히 끝낸 후 진행된 인터뷰에서는 데뷔 소감과 속내를 허심탄회하게 터놓았다.

데뷔 소감을 묻자 “우리가 다른 신인 그룹보다 평균 연령도 높고, 연습생 생활도 길다. 부담도 있지만 이겨내고 열심히 하려고 한다”며 포부를 밝혔다. 

데뷔 앨범과 소개를 부탁하자 “이제 시작이다. 앞으로 나올 앨범에 우리의 성장사가 계속 담길 예정이니 재밌게 들어주길 바란다. 데뷔곡 ‘ATLANTIS(아틀란티스)’는 청량하고 신나는 팝이다. 어떤 분위기와도 잘 어울려 편하게 들으실 수 있을 것이다”라며 데뷔곡을 자랑하기도. 

데뷔 전 우여곡절이 많다고 밝혔던 권협. “열여덟 살에 연습생을 시작했다. 그리고 ‘프로듀스 101’에 나갔다. 그 뒤에 군대를 먼저 다녀오는 게 낫다고 생각해 전역 후 아르바이트를 하다가 데뷔하게 됐다. 정말 힘든 시간도 많았는데 이렇게 데뷔하게 돼 기쁘다”며 답했다. 

데뷔하자마자 영화 ‘VINE :담장을 넘다’의 주연으로 캐스팅된 소식을 알린 고현은 “사실 첫 데뷔가 아니다. 전에 있던 그룹이 해체되고 나서 연기를 해야겠다고 생각해 연극과 뮤지컬, 웹드라마 등을 하며 커리어를 쌓았다. 그 덕에 이렇게 좋은 일이 생긴 것 같다”라고 답했다.

아이돌을 꿈꾼 계기에 대해 묻자 세범은 “어렸을 때부터 춤추는 거랑 남들 앞에 나서길 좋아했다. 근데 아이돌을 꿈꾼 적은 없었는데 친구랑 우연히 오디션을 보러 가게 됐다. 그때부터 본격적으로 준비했다”라고 답했다. 

데뷔하고 나서 가장 신기한 점을 묻자 세범은 “스트리밍 사이트에 내 목소리가 담긴 음원이 있다는 거다. 매일 검색하고 매일 듣는다”며 귀엽게 말하기도. 

데뷔가 확정되고 주변 반응은 어땠을까. 이준은 “부모님께서 ‘이제 용돈 안 주겠다. 알아서 해라’라고 하셨다(웃음). 정말 열심히 할 거다”라며 포부를 밝혔다. 

멤버 결성 후 정말 짧은 시간 안에 데뷔를 준비했다는 그들. 잘 맞았는지 묻자 “처음엔 정말 잘 안 맞았다. 그런데 우리가 한국 정식 데뷔 전 한 달간 일본에서 공연을 했는데, 그때 서로 의지도 하고 많은 이야기도 나누며 끈끈해졌다”라고 답했다. 

포부를 묻자 새별은 “우리가 대중들에게 기대치가 낮은 그룹일 수 있다. 그렇지만 그걸 뛰어넘고 놀라운 성과를 이뤄내는 그룹이 되고 싶다”라고 답했다.

웨이커의 장점을 묻는 질문에 리오는 “각자 매력과 개성이 달라 대중분들도 개개인의 매력을 느낄 수 있을 거 같다. 그게 우리의 강점이다”라고 그룹을 자랑했다.

올해 첫 시작을 데뷔로 알린 그들. 목표를 묻자 “올해 시상식에서 신인상을 받는 게 목표다. 한 번만 받을 수 있는 상이니까 열심히 하겠다”고 답했다.

최종 목표를 묻는 질문엔 “신화-슈퍼주니어 선배님들처럼 오래 가는 장수 그룹으로 남고 싶다”며 끈끈한 우정을 자랑했다.

임재호 기자 mirage0613@bntnews.co.kr

Credit

EDITOR
임재호
PHOTO
두윤종
STYLING
박윤희
HAIR
졸리, 효영, 양혜민, 최시내 (OLLY)
MAKEUP
지나, 한빛, 신혜민 (OLLY)
  • ‘신인감독 김연경’ 필승 원더독스 포스터
    TV

    ‘신인감독 김연경’ 필승 원더독스 포스터

    한때는 세계를 제패한 선수, 이젠 언더독을 이끌 신인감독 김연경과 ‘필승 원더독스’ 14인 선수들의 도전
    ㅇㅇㅇ 기자2022-05-22
    이진주 2025-09-16 09:07:28
  • ‘조선의사랑꾼’ 김병만 KCM 최고 3.4%
    Star

    ‘조선의사랑꾼’ 김병만 KCM 최고 3.4%

    ‘조선의 사랑꾼’에서 김병만이 자신과 비슷한 아픔을 겪은 KCM에게 육아 꿀팁을 전수받았다. 또, 심현섭
    ㅇㅇㅇ 기자2022-05-22
    박지혜 2025-09-16 08:27:14
  • ‘불꽃야구’ 11:1 대승
    TV

    ‘불꽃야구’ 11:1 대승

    야구 예능계 절대 강자 ‘불꽃야구’, 최고 동시 접속자 수 20만 4천 명 돌파! 불꽃 파이터즈, 투·타 완벽 호흡으로 강릉고 완전 봉쇄! 12연승 달성!
    불꽃 파이터즈가 강릉고를 완벽하게 압도하며 시즌 12승을 달성했다.어제(15일) 오후 8시 스튜디오C1 공식 유튜브
    ㅇㅇㅇ 기자2022-05-22
    박지혜 2025-09-16 07:34:56
  • ‘한일가왕전’ 박서진 유다이 대결
    TV

    ‘한일가왕전’ 박서진 유다이 대결

    “박서진과 유다이가 같이 부르는 노래를 남기는 것이 저희 둘의 목적!”‘95즈 동갑내기’ 한일 가
    ㅇㅇㅇ 기자2022-05-22
    박지혜 2025-09-16 08:36:5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