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럽 연합(EU)과 프랑스 국립 낙농 협의회(Centre National Interprofessionnel de l'Economie Laitière, (CNIEL))가 주최하여 2023년부터 2025년까지 3년간 유럽 크림 홍보 캠페인 ‘유럽 에센셜 Europe Essentials’을 진행한다.
본 캠페인은 국내 제과 업계 전문인, 미식가 및 홈 베이커 들에게 유럽산, 그 중에서도 프랑스산 유크림의 우수성과 높은 품질을 알려 인지도를 향상시키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온라인으로는 2023년 캠페인의 시작을 알린 ‘페이스트리 챌린지’를 통해 수많은 홈베이커 및 전문인들이 프랑스 크림으로 다양한 디저트를 개발해 실력을 뽐내었다. 뿐만 아니라, 지난 6월 오픈한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서 홈베이커, 파티시에와 제작한 다양한 영상도 만나볼 수 있다.
프랑스 크림에 대한 이야기, 프랑스 크림을 활용한 페이스트리 셰프의 레시피, 인플루언서의 베이킹 노하우를 나누는 '커뮤니티 팁', 오프라인 행사에 참여한 경험을 나누는 '페이스트리 백 스테이지' 영상 등을 공개 예정이다. 캠페인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인스타그램 계정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오프라인에서는 ‘2023 프렌치 크림 파티시에 경연대회(2023 Rising Pastry Chef Award)’를 통해 한국을 대표하는 신예 파티시에가 탄생하였으며, 경연대회 우승자는 프랑스에서 프렌치 크림 제과 연수를 받은 후 오는 9월 쇼케이스를 개최할 예정이다. 이어서 학생 대상 크림 특강, 크림 마스터 클래스 같은 다채로운 행사도 진행 예정에 있다.
bnt뉴스 라이프팀 기사제보 life@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