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conomy

인생네컷, 디자인·커뮤니티 기능 강화한 리뉴얼 버전 출시

임재호 기자
2023-03-30 15:34:28
사진제공: 엘케이벤쳐스

프리미엄 셀프 포토 스튜디오 인생네컷이 ‘인생네컷 앱’을 오늘(30일) 리뉴얼 오픈한다.  

인생네컷은 지난해 1월 ‘인생네컷 앱’을 정식 출시했다. 오픈 베타 서비스 론칭 1개월 만에 애플 앱 스토어 차트 1위를 차지, 지난해 말 기준 누적 다운로드 60만명을 달성하는 등 MZ세대에 뜨거운 성원을 받았다.

이번 리뉴얼을 통해 ‘인생네컷 앱’은 사용자 편의성 향상 및 커뮤니티 기능 등을 강화했다. 앱 화면 디자인 전면 개편으로 사용자가 더욱 빠르고 편하게 앱을 이용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 프레임 소개 페이지 내 댓글 기능을 강화해 작성된 댓글에 ‘좋아요’를 누를 수 있고, 사진 업로드도 가능해 사용자 간 해당 프레임을 적용한 사진을 공유하는 등 커뮤니티 역할로서 기능을 확대했다.

이외에도 앱 전용 프레임, 나만의 프레임 만들기, 원본 사진 및 타임랩스 영상 자동 저장, 촬영한 사진을 한 번에 볼 수 있는 스토리 기능, 포토 프린터 기능 등 사용 경험을 개선해 선보였다.

한편 인생네컷은 앱 리뉴얼을 기념해 앱 다운로드 고객 전원에게 1,000원 할인쿠폰을 증정하고 댓글 이벤트, 인증샷이벤트 등 사용자들이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으며, 추후 지속적인 앱 전용 콘텐츠 및 이벤트 제공을 통해 고객 친화적인 커뮤니티 플랫폼으로 구축할 계획이다.  

인생네컷 관계자는 “이번 리뉴얼 앱 출시는 변별력을 잃어가는 셀프 포토 스튜디오 시장에서 인생네컷이 시도하는 ‘격차 만들기’ 전략의 일환으로 리딩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견고히 하는 토대가 될 것” 이라고 밝혔다. 이어 “인생네컷은 이를 기점으로 온라인 뿐만 아니라 오프라인 공간의 디지털 전환 및 플랫폼화를 통한 올라인(All-Line) 전략으로 앞으로도 고객에게 차별화된 기술력과 다양하고 즐거운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임재호 기자 mirage0613@bntnews.co.kr
라이프팀 기사제보 life@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