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그룹 투모로우바이투게더(TOMORROW X TOGETHER)가 3월 25~26일 양일간 서울 송파구 올림픽공원 KSPO DOME에서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월드투어 ‘ACT: SWEET MIRAGE’’를 성료했다.
투모로우바이투게더는 판타지 영화 속에서 등장할 법한 완벽한 ‘왕자님’ 비주얼과 바디 프로포션은 물론, 놀라운 퍼포먼스와 라이브로 약 2만 1천 명의 모아(팬덤명: MOA)들을 매료시켰다.

여기에 공연장 곳곳에 향 분사 장치가 설치돼 곡에 맞는 향이 분사되는 특수 효과를 활용해 시청각적 즐거움을 뛰어넘는 확장된 공연 관람의 경험을 만끽할 수 있게 했다. 멤버들은 “곡의 분위기와 맞는 향을 맡으며 더욱 매료되는 것은 물론, 향기를 통해 우리 콘서트의 여운이 더욱 깊고 오래가길 바란다”라고 말하기도.
공연에 앞서 투모로우바이투게더는 “연습생 때 꿈꿔왔던 KSPO DOME에서 우리가 콘서트를 하게 돼 너무 기쁘다. 더욱 성장한 모습 보여드리려 노력하겠다. 최근 미니 5집으로 ‘빌보드 200’에서 1위를 했다. 계속 성장해 다음 목표는 ‘빌보드 HOT 100’에 진입하는 것이다”라며 포부를 밝히기도.

휴닝카이는 “데뷔 때부터 우릴 좋아해 주셨는데, 실제로 보지 못한 팬들이 많다고 하더라. 이번 월드투어를 통해 그런 팬분들께 우리 무대를 보여드리고 싶다. 멤버들과 함께 건강하게 월드투어 잘 마무리하겠다”라고 전했다.
‘5시 53분의 하늘에서 발견한 너와 나’, ‘Cat & Dog’, ‘디어 스푸트니크’, ‘Eternally’, ‘Good Boy Gone Bad’, ‘Sugar Rush Ride’등 다채로운 무대를 꾸민 것은 물론 솔로 및 유닛 퍼포먼스도 선보였다. 또한 미니 5집 수록곡 중 멤버들의 만장일치 최애곡 ‘네버랜드를 떠나며’의 퍼포먼스를 처음으로 팬들에게 선물하기도. 여기에 공식 발매되지 않은 자작곡 ‘Blue Spring’을 열창하며 팬들을 감동시키기도 했다.

약 3시간의 긴 콘서트를 쉼 없이 달린 멤버들은 콘서트 마지막날을 마무리하며 소감을 전했다. 맏형 연준은 “콘서트를 위해 새로운 무대를 준비할 때 아무래도 부담감이 있다. 그렇지만 오직 콘서트에서만 볼 수 있는 무대를 만들어야 한다는 책임감으로 즐겁게 준비했다. 모아들이 즐거웠으면 한다”며 무한 팬사랑을 보였다. 덧붙여 “이틀간 함께해 준 모아들 너무 감사드린다. 모아들이 있어 콘서트가 비로소 완성된 것 같다. 다음에 더 좋은 무대 보여드릴 테니 꼭 또 만나자. 한 번 사는 인생 아름다운 청춘을 선물해 준 모아들에게 너무 감사하다”라고 말했다.
범규는 “정말 떨렸다. 어제 100%를 쏟고 아침에 일어났는데 몸이 조금 쑤시더라. 그래서 걱정했는데 무대에 서서 모아들 보자마자 다시 에너지가 솟아 오늘도 100%를 쏟을 수 있었다. 정말 팬들이 내 원동력이라는 걸 느꼈다. 즐겁게 투어 다녀올 수 있을 것 같다. 그리고 함께 고생해 준 스텝분들께도 너무 감사하다고 전하고 싶다”라고 말했다.

태현은 “KSPO DOME에서 이틀이나 공연하게 돼 너무 기쁘고 감동이다. 책임감을 갖고 모아에게 부끄럽지 않은 태현이가 되겠다. 모아가 내 영감이다. 그리고 더 멋진 공연으로 찾아올 테니 기대감 가지고 기다려달라. 그 기대감, 꼭 충족시키겠다”며 자신감을 보였다.

수빈은 “연습생 때 친구 하나 없는 고등학생 생활을 하며 외로웠다. 그때 의지할 수 있었던 담임 선생님께 데뷔하면 꼭 콘서트 초대해 드리겠다고 했는데 오늘 그 약속 지켰다. 선생님 덕에 데뷔할 수 있었다. 정말 감사드린다. 그리고 모아들 너무 고맙다. 힘든 세상, 우리가 안식처가 되어주겠다. 나도 오늘의 기억으로 힘내서 열심히 투어하고 오겠다. 이번 활동으로 모아가 된 팬들이 많다고 들었다. 월드투어 하면서 더 많은 모아들 만들어오겠다(웃음). 더 행복한 기억 만들어줄 수 있는 투모로우바이투게더 되겠다. 계속 함께해 달라”며 애틋한 소감을 전하기도.
휴닝카이는 “너무 값진 시간이었다. 이 순간을 위해 살았구나 싶을 정도로 행복했다. 어제에 이어 오늘도 뜨거운 함성과 응원 보내줘서 감사하다. 정말 사랑한다”며 뜨거운 팬사랑을 전했다.

한편 서울 공연을 성료한 투모로우바이투게더의 월드투어 ‘ACT: SWEET MIRAGE’는 4월 1일 싱가포르, 4~5일 타이베이, 14~15일 일본 오사카, 18~19일 사이타마, 25~26일 가나가와, 29~30일 아이치, 5월 6일 미국 샬럿, 9~10일 벨몬트 파크, 16일 워싱턴 D.C., 19~20일 덜루스, 23~24일 샌안토니오, 27~28일 로스앤젤레스 등 13개 도시에서 총 23회 열릴 예정이다.
임재호 기자 mirage0613@bntnews.co.kr
연예팀 기사제보 star@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