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rm & Food

신년 모임, 함께 즐기기 좋은 외식 메뉴는?

정혜진 기자
2023-01-12 16:54:48
사진출처: 후라토식당

신년 모임이 많아지는 1월. 사랑하는 사람들과 함께 즐기기 위해 메뉴 선정에 신중을 가하고 있다면 주목하자. 특별한 날, 즐기기 좋은 인기 외식 메뉴를 소개한다.

굽네치킨 ‘남해대첩세트’

사진출처: 굽네치킨
 
신년 모임인 만큼, 풍요로운 음식이 빠질 수 없다. 굽네치킨의 ‘남해대첩세트’는 ‘남해마늘 바사삭’과 ‘리코타&브리 시카고 피자’ 조합으로 맛도 두 배, 양도 두 배인 풍족한 한 끼를 즐길 수 있는 메뉴. ‘남해마늘 바사삭’은 한국 전통 식재료인 마늘을 활용한 지역 상생 프로젝트로 탄생한 치킨이다.

남해마늘을 다져 넣고 구운 치킨에 구운 마늘까지 토핑해 고소하면서 알싸한 끝맛이 특징. 세트 메뉴에 함께 구성된 ‘리코타&브리 시카고 피자’는 4가지 프리미엄 치즈, 부드러운 갈릭버터 폴드치킨 토핑이 듬뿍 올라간 피자로 다채로운 맛을 느낄 수 있다. 

호우섬 ‘블랙 하가우&마늘칩꿔바육’
 
사진출처: 호우섬

이색적인 음식을 찾는다면 홍콩 음식을 현지 느낌 그대로 즐길 수 있는 레스토랑 호우섬을 방문해보자. 호우섬에서 꼭 먹어봐야 하는 대표 메뉴로는 블랙 하가우와 마늘칩꿔바육이 있다.

블랙 하가우는 오징어 먹물로 만든 피와 탱글한 새우 식감이 일품인 딤섬 메뉴다. ‘마늘칩꿔바육’은 얇은 튀김 속 고기가 두툼하게 들어간 메뉴로, 부드러운 고기 식감과 쫀득한 튀김 옷의 조화가 일품이다. 여기에 소스까지 듬뿍 찍어 발라 먹으면 더욱 풍부한 맛을 느낄 수 있다. 더 다채로운 메뉴를 원한다면 소고기와 도가니를 넣어 진하게 끓인 홍콩식 곰탕 국수 ‘맑은 우육탕면’도 추천한다.

후라토식당 ‘규카츠&반숙 오므라이스’

사진출처: 후라토식당
 
규카츠 맛집으로 알려져 있는 후라토식당. 아늑하고 따뜻한 내부 인테리어는 마치 일본에 온 듯한 착각을 불러일으킬 정도. 대표 메뉴는 단연 규카츠로 레어 상태의 규카츠를 미니 화로에 하나씩 올려 먹는 재미가 있다.

부드러운 고기와 튀김이 조화롭게 이뤄진 숙성 규카츠와 환상의 궁합을 자랑하는 ‘반숙 오므라이스’도 후라토식당에서 꼭 먹어봐야 하는 추천 메뉴. 반을 가르면 부드러운 반숙 계란이 부드럽게 흘러 내리며 담백한 볶음밥의 풍미를 더욱 살려준다. 

정혜진 기자 jhj06@bntnews.co.kr
라이프팀 기사제보 life@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