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and News

정샘물뷰티, K-뷰티 1등 넘어 아마존 TOP5 달성

임재호 기자
2022-10-20 14:28:52
사진제공: 정샘물뷰티

프로페셔널 메이크업 아티스트 브랜드 정샘물뷰티가 이달 11일과 12일 양일간 진행된 미국 아마존 가을 프라임데이 기간 동안 아마존 진출 이후 역대 최고 매출을 달성했다.

특히 ‘에센셜 스킨 누더 쿠션’은 지난 7월 ‘파운데이션 메이크업’ 부문 K뷰티 브랜드 중 판매 1위, 전체 순위 28위였지만 10월 프라임데이에서는 ‘베스트셀러 파운데이션’ 카테고리에서 전체 5위를 기록하며 글로벌 브랜드로 확실히 자리매김 했음을 보여주었다. 전년 대비 760% 상승한 매출액을 기록하며, 7월 프라임데이에 대비해서도 매출이 58% 상승했다.

베스트셀러에 선정된 제품들은 대부분 미국 내 인지도가 높은 드럭스토어 제품들이었으며 에센셜 스킨 누더 쿠션은 10위 내 제품들 중 가장 높은 가격에도 불구하고 그 제품력을 인정받아 베스트셀러 5위에 선정되었다.

미국 소비자를 공략할 수 있는 다양한 인플루언서 마케팅과 기존 베스트셀러 제품을 주요 타겟에 맞게 운영하는 판매 전략을 통해 K뷰티 브랜드로는 유일하게 전체 10위 안에 진입하는 성과를 거뒀다.

에센셜 스킨 누더 쿠션은 정샘물뷰티의 스테디셀러로 21년 한 해만 250만개 이상 판매되었다. 자연스럽지만 완벽한 커버력으로 자연스러운 화장을 선호하는 국내 소비자는 물론, 완벽한 베이스를 선호하는 미국 소비자들에게까지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관계자는 “K뷰티 제품의 우수한 제품력과 K컬쳐에 대한 미국 소비자들의 관심과 선호도가 높아지면서 한국을 대표하는 메이크업 아티스트 브랜드인 정샘물뷰티에 대한 관심도 함께 증대되고 있다. 대표 시그니쳐 제품인 쿠션을 통해 미국 시장 내에서 확실히 브랜드 입지를 다지면서 현지 소비자의 취향에 맞는 다양한 제품 전략을 통해 미국내 시장 점유율 및 세일즈를 더욱 강화할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한편 정샘물뷰티는 태국, 인도네시아 등 동남아 시장에서는 이미 베스트셀러 브랜드로 자리잡았으며 중국, 일본 시장에서 폭발적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아시아 시장을 선도하는 동시에 미국 아마존에서의 성과를 바탕으로 북미, 유럽 등 글로벌 시장에서도 성공적으로 확대하며 K뷰티 글로벌을 견인하고 있어 기대가 증폭되고 있다.

임재호 기자 mirage0613@bntnews.co.kr
뷰티팀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Mobile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