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vie

‘변호사 쉬헐크’, 오은영 박사 특별 인증샷 공개

정혜진 기자
2022-08-30 15:18:53
사진제공: 디즈니+

지난 26일 디즈니+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된 ‘변호사 쉬헐크’ 오은영 박사&천재 이승국 랜선 GV에 시청자들의 뜨거운 반응이 쏟아지고 있다. 여기에 이번 특별 콜라보를 기념해 오은영 박사가 직접 ‘변호사 쉬헐크’ 포스터와 함께 찍은 특별 인증샷까지 최초 공개해 더욱 눈길을 끈다.

먼저 오은영 박사는 주변에서 ‘쉬헐크’ 캐릭터와 닮았다는 이야기를 들었다면서 “(‘쉬헐크’가) 제 머리와 화장을 너무 따라한 것 같다”고 유쾌하게 말하며 이야기를 시작했다. 이어 두 사람은 ‘변호사 쉬헐크’의 첫 인상에 대해 ‘캐릭터가 신선하다’고 밝혀 눈길을 끈다. 

오은영 박사는 “이전에 마블 시리즈에 나왔던 히어로들은 위기가 있을 때 나타나긴 하는데 이들은 뭘 먹고 살까? 생업이 무엇일까 굉장히 궁금했는데 ‘쉬헐크’는 생업이 있다는 점이 신선했다. 그래서 더 대중들에게 친근하게 다가가는 히어로다”라고 밝혔고 천재 이승국은 “’제니퍼 월터스’가 카메라를 보고 관객들에게 직접 얘기하는 순간이 있다. 본격적으로 관객들과 소통하면서 코미디를 만들려는 순간, 즉 제4차원의 벽을 깨는 연출이 신선했다”고 전했다. 

또한 이번 작품이 ‘법정 장르’를 다루고 있는 만큼 법을 지켜야 하는 히어로의 모습에 대해 “재미도 있지만 각 회차마다 우리가 생각해 봐야 하는 중요한 사건들을 가지고 어떻게 보면 철학적이고 가치 있고 개념적인 것들을 한번 이야기 나눠보는 그런 것들이 나올 것 같다”면서 향후 에피소드의 방향성에 대해 예측하기도 했다. 

이어 ‘쉬헐크’가 된 이후의 삶에 대해 고뇌하는 ‘제니퍼’의 모습에 대해서는 오은영 박사는 “’제니퍼’는 본인이 자기 인생의 주인공이 되어 사는 사람이다. 그런 마음을 갖고 있기 때문에 괴로워할 것 같은데 위트와 유머로 넘어가는 모습이 있다. 내면에 힘이 있는 사람이기 때문에 아주 매력적이다” 면서 캐릭터의 심리적인 측면에서도 깊은 이야기를 전해 눈길을 끈다. 

끝으로 디즈니+ 시청자들의 여러 고민에 대해서도 진심어린 조언과 상담을 전해 한 시간을 꽉 채운 진정성 있는 콘텐츠의 탄생을 알렸다. 시청자들 역시 “진정한 콜라보”, “오은영 박사님 섭외 진짜 미쳤다”, “재미, 의미 모두 갖춘 콘텐츠”, “이거 보고 1, 2화 다시 보고 왔습니다” 등 뜨거운 호평을 전했다.

정혜진 기자 jhj06@bntnews.co.kr
연예팀 기사제보 star@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