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팀] 한국모델협회(회장 양의식)가 주최 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는 ‘아시아모델페스티벌(Asia Model Festival)’이 2017년 더욱 완성된 플랫폼으로 업그레이드했다.
2006년을 시작으로 12회를 맞이하는 ‘아시아모델페스티벌’은 아시아 25개국 이상의 모델과 패션, 뷰티, 피트니스 등 미(美) 관련 산업의 네트워크, 온오프라인 플랫폼의 확장과 강화를 통해 문화와 관련 산업의 쌍방향 교류 중심 플랫폼으로 역할을 확장 업그레이드했다.
기존의 ‘아시아뉴스타모델선발대회’ ‘아시아 美 페스티벌’ ‘아시아모델어워즈’ 등의 핵심콘텐츠 외에도 ‘아시아 패션 컬렉션’ ‘아시아 뷰티 컬렉션’ 등을 통한 패션, 뷰티 콘텐츠 산업 분야 확충과 한국과 아시아를 포함한 해외 모델 활동에 중점을 둔 새로운 시도를 하고 있다.
새로운 사이트에서는 아시아 최고의 패션모델, 레이싱모델, 피팅모델, 피트니스모델 등 각 분야 최고의 모델들에 대한 프로필과 활동 사항뿐만 아니라 아시아 25개국의 패션디자이너와 뷰티 아티스트 등의 작품을 사진과 영상을 통해 볼 수 있다.
이를 위해 페이스북, 유튜브, 인스타그램, 중국의 아이치(iqiyi), 유쿠(youku), 투도우(tudou), 일본 Fresh, 네이버 TV 캐스트, 핀터레스트(pinterest), 네이버 블로그, 다음 tv팟, V앱(V패션, V뷰티) 등 글로벌한 다양한 미디어 네트워크에 단독 채널을 확보하였으며 각 미디어에서 ‘아시아모델페스티벌’ 검색을 통해 관련 콘텐츠를 접할 수 있다.
또한, 패션, 피트니스, 레이싱, 피팅 등 모델 분야뿐만 아니라 헤어, 메이크업, 성형 등 뷰티와 MCN 콘텐츠 제작과 개발 유통을 위해 다양한 전문 기업과의 MOU를 통한 네트워크를 구성하고 있다.
bnt뉴스 기사제보 fashion@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