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bnt뉴스 김예나 기자] 그룹 비투비가 새 앨범 전곡 오디오 티저를 공개하며 다가온 컴백을 알렸다.
10월9일 소속사 큐브엔터테인먼트 측은 공식 SNS를 통해 7집 미니 앨범 ‘아이민(I Mean)’ 전곡 오디오 티저 공개에 나섰다.
타이틀곡 ‘집으로 가는 길’은 비투비표 발라드라는 수식어에 걸 맞는 한층 깊어진 감성이 두 귀를 사로잡는다. 멤버들의 풍성한 고난이도 화음이 짙은 감동을 선사할 이 곡은 ‘집으로 가는 길, 헤메이다 길을 잃은 아이처럼’라는 현실적인 가사가 역대급 힐링송의 등장을 예고한다.
데뷔 초창기부터 이어진 비투비의 시그니처 음악 장르인 뉴 잭스윙 댄스넘버 '심장어택'도 귀를 사로잡는다. 휘몰아치는 랩핑 가운데 위트 있는 효과음, 중독성 강한 멜로디가 이번 수록곡 중 단연 강렬함을 뽐낸다. 또한 ‘비글돌’ 비투비의 악동포스 넘치는 ‘나 빼고 다 늑대’까지 어깨를 들썩이게 하는 경쾌한 비트와 비투비의 시원한 보컬의 조합이 벌써부터 기대감을 높인다.
감성 힙합 ‘네버랜드(Neverland)’로 돌아온 랩 라인 이민혁, 정일훈, 프니엘은 직접 써 내려간 가사와 가수 지나의 여리고 달달한 피처링 조합으로 사랑스런 러브송을 예고했다. 또한 보컬라인 서은광, 이창섭, 임현식, 육성재는 마지막 트랙 ‘여기 있을게’를 장식했다. ‘니가 힘이 들 때, 눈물이 날 때, 이거 하나만 기억해’라는 호소력 짙은 노랫말과 네 멤버가 만든 말이 필요 없는 명품보이스 조화가 진한 여운을 남긴다.
이처럼 3개월간의 짧은 공백에도 새 앨범으로 빈틈없는 음악적 성장을 담아낸 비투비는 평준화된 아이돌 음악을 뛰어 넘어 싱어송라이터그룹으로서 더욱 큰 감동을 자아낼 것으로 기대가 모아지고 있다.
bnt뉴스 기사제보 star@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