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희영 기자 / 사진 이은호 포토그래퍼] 10월 가요계 데뷔를 앞두고 막바지 앨범 작업에 열중인 그 에게 인터뷰를 제안했다. 대화 시작부터 끝까지 음악에 대한 애정이 묻어 나왔다. 또렷한 이목구비와 맑은 눈동자에 전하지 못한 말들이 숨어있을 것 같았다.
Q. 어떤 계기로 가수라는 길을 선택했는가? 특히 요즘 남자 아이돌이 많은데 솔로 발라드 가수를 선택한 이유는?
Q. 이번 첫 앨범이기 때문에 곡들에 대한 남다른 애정이 있을 것 같다. 곡에 대한 에피소드가 있나?
첫 앨범이기 때문에 밤낮 가리지 않고 녹음을 진행하고 있다. 완성된 곡도 편곡 작업에 다시 들어갔고 콘셉트와 뮤직비디오 등의 회의도 끊임없이 진행하고 있다. 에피소드라 하면 스튜디오로 녹음 오시는 유명한 가수분들이 제 타이틀곡에 욕심을 많이 가져주시더라. 그만큼 좋은 곡이라 생각하고 더욱 애정을 가지고 뺏기지 않게 잘 지키고 있다.(웃음)
Q. 앞으로 음악 작업을 계속하게 될 텐데 한 번쯤은 생각해봤을 것 같다. 꼭 같이 작업해보고 싶은 사람이 있다면?
요즘 묻는 사람들마다 힙합 장르를 많이 듣는다고 한다. 힙합의 사실적인 가사와 멜로디가 트렌드와 잘 맞아떨어지는 점 때문이랄까. 그래서인지 록 발라드와 힙합의 믹스 매치를 통해 재미있는 노래를 해보고 싶다. 한 분을 뽑자면 버벌진트 선배님과 꼭 한번 음악 작업을 해보고 싶다.

Q. 앞으로 가수란 직업을 통해 메이크업 등을 자주 받을 텐데, 외모나 피부 관리 또한 소홀할 수 없을 것 같다. 평소 본인의 얼굴이나 피부에 관심이 많이 있는가?
피부가 워낙 민감해서 스킨케어에 집중한 관리를 하고 있는 편이다. 지성 피부에 맞는 화장품도 써보고 트러블에 좋다는 저자극 제품도 사용해봤다. 다양한 제품을 써보고 피부에 제일 잘 맞는 화장품을 찾는 노력이 필요하다고 느끼기 때문. 이제 본격적인 메이크업을 받게 되면 달라지는 피부를 고려한 화장품을 또 찾아봐야 할 것 같다.
Q. 피부가 예민한 편인데, 제일 신경 쓰는 피부 관리에는 어떤 것이 있는가?
시간이 조금만 지나도 얼굴에 유분기가 많이 생기는 편이다. 반대로 수분감은 부족해서 건조함을 때때로 느끼고 있다. 지성피부에 건조함까지 있기 때문에 두 가지 부분을 채울 수 있는 제품을 찾아 많이 애용하고 있다.
Q. 나만의 피부 관리 팁이 있다면?
유수분 밸런스를 맞춰주는 것이 좋다는 이야기를 듣고 미스트와 자기 전에 마스크 팩을 자주 해주고 있다. 세안에서 뺏기는 수분도 있다고 해 물기를 닦지 않고 얼굴에 스며들 수 있게 두드려준다. 세안 후 보습크림은 필수적으로 꼭 발라주고 있다.
“얼굴 속 유수분 밸런스, 똑똑히 잡기”
랩시리즈 에이지 레스큐+ 훼이스 로션

피부의 잠재력을 극대화시키고 상한 피부를 보다 빨리 회복시키는 제품이다. 인삼 에너지가 함유돼 노화, 스트레스, 피로로 인한 외부 자극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해주는 효과가 있다. 두 가지 강력한 펩타이드의 혁신적인 혼합이 피부 콜라겐 생성을 도와주며 모든 피부에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다.
“남자의 향기는 아름답다”
에르메네질도 제냐 지 제냐 오 드 뚜알레 내추럴 스프레이

지 제냐의 패션 컬렉션에서 모티브를 얻은 지 제냐 향수는 톡 쏘는 화이트 페퍼, 베르가못, 뉴기니 블루베리의 일종인 카소아 열매와 로즈마리 향으로 탑 노트를 시작한다. 미들 노트에서는 아이리스와 넛멕의 매혹적인 향이 가미되어 캐시미어 우드와 파출리의 관능적인 베이스 노트로 이어지는 특징이 있다.
“건조한 피부에 수분을 듬뿍”
랩시리즈 에이지 레스큐+ 워터-차지드 젤 크림

독자적으로 개발한 혁신적인 보호막이 수분을 감싸고 있는 독특한 제형의 아쿠아 젤 타입 수분 크림이다. 즉각적인 수분 공급으로 건조함을 막아주고 항산화 성분과 안티에이징 성분이 함께 들어있다. 여성들도 탐낼 만큼 부드럽게 발리는 텍스처와 수분 공급으로 촉촉한 피부 관리를 할 수 있다. (헤어&메이크업: 보보리스)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 톱 모델 ‘야노시호’의 뷰티-패션 엿보기
▶ [뷰티신상] 중독성 강한 뷰티 아이템
▶ 세포 화장품의 ‘진짜 조건’을 듣다
▶ [★ 다이어트] 이효리-장윤주-가인, ‘마시는 다이어트’로 완벽 몸매 만들기
▶ 화보 속 스타들의 우아함은 ‘헤어스타일’이 결정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