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뉴스

[뷰티이벤트] 백화점을 공략한다!

2014-03-12 10:26:48

[박진진 기자] 뷰티브랜드들이 백화점을 공략하기 시작했다.

경기불황임에도 불구하고 유동인구가 일정수준 이상인 백화점을 타겟으로 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바비브라운은 매장 내 셀프 메이크업 바를 론칭해 메이크업 기회를 열어주었다. 에스쁘아는 팝업스토어를 한정기간 동안 진행하며 트리아뷰티는 백화점 내부에 단독 매장을 오픈했다.

바비 브라운, 셀프 메이크업 바 론칭


바비 브라운이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 1층 바비 브라운 매장에 누구나 자유롭게 제품을 테스트할 수 있는 ‘셀프 메이크업 바’를 론칭한다.

바비 브라운의 셀프 메이크업 바는 제품 테스트는 물론, 직접 메이크업을 할 수 있는 새로운 개념의 공간이다. 직원들에게 제품을 추천받는 기존의 방식과는 달리 고객들이 자유롭게 자신에게 맞는 제품을 직접 테스트할 수 있다. 파운데이션 스틱, 롱웨어 젤 아이라이너, 팟 루즈 포 립스 앤 치크 등 다양한 바비 브라운의 베스트 셀러로 구성해 베이스 메이크업부터 색조까지 발라볼 수 있다.

단순히 제품을 테스트하는 것 뿐만 아니라 직접 메이크업을 할 수 있도록 가이드도 제공한다. 셀프 메이크업 바 상단에 아이패드를 설치하고 고객들이 따라할 수 있도록 피부, 아이, 치크, 립 메이크업 가이드 영상을 제공하는 것. 관련 정보는 인쇄된 카드 형태로도 제공한다. 메이크업이나 제품에 대해 궁금한 점은 언제든지 매장의 메이크업 아티스트에게 문의할 수 있다.

한편 이번 셀프 메이크업 바 런칭을 기념해 바비 브라운 페이스북에서 이벤트를 진행한다. 3월31일까지 셀프 메이크업 바에서 제품을 체험한 후 바비 브라운 페이스북 담벼락에 [셀프 메이크업 바]라고 말머리를 달아 인증 사진을 올리면 추첨을 통해 바비 브라운 립 칼라 정품을 증정한다.

에스쁘아, 현대백화점 신촌점에 팝업스토어 오픈


에스쁘아가 3월11일부터 세 달 간 현대백화점 신촌점 1층 화장품 코너에 팝업스토어를 오픈, 운영한다. 다양한 제품뿐 아니라 차별화된 메이크업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팝업스토어 오픈을 기념해 현대백화점 신촌점 단독 이벤트를 준비했다. 운영 기간 동안 매장을 방문, 제품을 구매한 고객 대상으로 일 선착순 50명에 한해 ‘슬립핏 에어퍼프’를 증정하며, ‘페이스 슬립 누드쿠션’ 구매 고객 전원에게는 동일 제품의 리필을 추가로 증정한다. 또한, 립스틱 ‘노웨어 M’, ‘노웨어 S’를 구매한 고객에게는 일 선착순 50명에 한해 스머징 팁이 동봉된 립스틱 케이스를 증정할 계획이다.

화이트데이를 맞이해 이달 14일부터 3일 간 ‘에스쁘아 맨’과 함께하는 럭키박스 이벤트도 진행된다. 현대백화점 신촌점 방문 고객 대상으로 ‘에스쁘아 맨’들이 달콤한 캔디와 함께 럭키박스를 경품 이벤트의 참여 기회를 제공하며, 럭키박스를 통해 당첨된 경품은 에스쁘아 팝업스토어 내에서 ‘프로 인텐스 3종 키트’, ‘노웨어 M 립카드’ 등의 경품으로 교환 가능하다.

트리아뷰티, 현대백화점 신촌점 매장 오픈


트리아뷰티(Tria Beauty)가 현대백화점 신촌점 1층에 오프라인 매장을 오픈하고, 매장 오픈을 기념하여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트리아 플러스 레이저 제모기 4X’와 ‘스킨 퍼펙팅 블루 라이트’, ‘스킨 리쥬브네이팅 레이저’ 등 다양한 스킨케어 아이템들을 매장에서 직접 체험하고 구매할 수 있도록 했다.

매장 오픈을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도 준비했다. 제품 구입 시 바디마스크와 박한별 쇼퍼백, 안티에이징 세럼 등을 증정할 예정이며 매장을 방문해 갖고 싶은 트리아뷰티의 제품 사진을 찍은 후 본인의 페이스북 및 블로그 등 온라인에 포스팅하는 페이스북 이벤트를 통해 인스탁스 미니와 트리아뷰티 클렌저 제품 등을 증정할 예정이다.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유행예감] 요즘 뜨는 ‘립 래커’ 모아보기
▶ “30대 맞아?” 여자 스타들의 동안 비결
▶ 남자친구 메이크오버 ‘훈남친 만들기’
▶ ‘임신 중 피부 트러블’ 천연 화장품이 정답!
▶ ‘청순함의 아이콘’ 여자 스타들의 매력 포인트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