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트렌드

레드 립은 잊어라! 핑크 립스틱의 도래

2014-02-14 15:08:12

[박진진 기자] 레드 립은 잊어라, 핑크 립스틱의 도래.

핑크, 라벤더, 라일락 등 꽃을 닮은 립 컬러거 돌아왔다. 가을겨울 시즌을 평정한 레드 립스틱이 저 멀리 떠나고 생동감 넘치는 봄 기운을 간직한 핑크 립스틱이 대세다.

올해는 파스텔 핑크가 아닌 차가운 톤의 퍼플, 블루가 더해진 라벤더 핑크가 트렌드로 제시된되었다. 뷰티 브랜드의 메이크업 아티스트가 이번 시즌 주목해야 할 핑크 립스틱을 추천했다. 2014년 S/S 뷰티 트렌드와 함께 핑크 립스틱 연출 노하우를 살펴보자.

펄감이 있는 화이트 계열로 피부를 투명하면서도 반짝이게 연출하고 립은 세련된 느낌의 연보라 컬러나 블루 컬러가 감도는 쿨톤 핑크 컬러 립스틱을 선택하자. 너무 매트하거나 크리미한 질감보다는 가벼우면서도 촉촉한 텍스처의 립스틱을 택하는 것이 좋은 방법. 입술 전체에 꽉 채워 바르지 않고 브러쉬나 손으로 톡톡 두드려 투명하게 연출하면 이번 S/S 시즌 키워드 중 하나인 ‘여성성’을 표현하는 은은하고 차분한 느낌을 줄 수 있다. _by 맥(MAC) 수석 메이크업 아티스트 변명숙

2014 S/S 뷰티 트렌드는 패션계의 Tone-on-tone(톤온톤) 트렌드와 맞물려 누디한 피부에 혈색과 같은 톤으로 매우 자연스럽게 물들여 표현해야 한다. 눈, 입, 볼을 한 톤으로 물들이는 것이 포인트. 매우 여성스러운 라벤더 색상에 푸른색으로 차가운 컬러를 더한 라벤더 핑크를 추천한다. 바를 때에는 본연의 입술색을 자연스럽게 살려주는 촉촉한 광택감을 잊지 말자. _by 메이크업포에버 교육팀 윤경수

핑크와 라벤더 사이의 오키드 컬러 틴트를 치크에 물들이면 애교스러운 표현이 가능하다. 입술도 마찬가지. 오키드 립에 글로스를 얹어 사탕이 녹아든 것처럼 글래머러스하게 표현해보자. 새침하고 당돌해보이는 앙큼한 핑크빛 여우로 완성. _by 베네피트 수석 메이크업 아티스트 정은경

화이트 톤과 형광 톤이 배제된 색소 본연의 컬러가 살아있는 리얼 핑크 컬러가 단연 대세일 것이다. 핑크 메이크업 노하우는 립스틱 컬러가 잘 받는 매끈하고 보송한 피부 표현이 관건. 여기에 핑크 립스틱을 과감하게 드로잉하여 비비드하고 매트한 컬러감의 립 포인트를 연출하자. 아이와 치크는 가볍고 자연스럽게 정돈해 메이크업의 밸런스를 맞추는 것 또한 중요한 부분. _by 에스쁘아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타이런 마처우젠

2014년 모던하면서도 화사한 느낌을 연출해줄 핑크 립스틱을 소개한다.


겔랑 루즈 오토마띠끄 #144 엥솔랑스
생기넘치는 푸시아 컬러의 립스틱. 뚜껑을 여는 번거로움 없이 한 손가락으로 부드럽게 밀어 내리기만 하면 열리는 스타일리시한 아이템이다. 빛 반사, 롱라스팅 효과가 뛰어나며 크리스탈 피그먼트가 선명한 컬러로 발색된다.


헤라 루즈 홀릭 엑셀랑스 코랄 누보 루즈 홀릭 출시 10주년 리미티드 에디션으로 스와로브스키 엘리먼츠의 디자인이 녹아있는 립스틱. 모던하면서도 럭셔리한 도시 감성을 대표하는 컬러가 특징이며 탁월한 입술 윤광과 볼륨을 경험할 수 있는 제품.


베네피트 롤리틴트 입술과 양볼을 물들여주는 라벤더 핑크빛을 가진 베네피트의 네 번째 틴트. 두 뺨에 세 번씩 콕콕 찍어 블러셔로도 사용 가능하며 입술에 그라데이션 효과를 보다 쉽게 연출할 수 있는 아이템. 한 번 바르면 캔디 오키드 컬러가, 여러 번 덧바르면 딥 오키드 빛 메이크업을 연출할 수 있다.


메이크업포에버 틴트 피니셔 #210 라벤더 브리즈 크림도 파우더도 아닌 자연스러운 신개념 포뮬라가 특징. 베이스의 마무리감을 그대로 살려주는 블러셔 겸 립 아이템. 마치 틴트와 같이 피부 표면에 자연스럽게 물든다.


크리스찬 디올 트리아농 컬렉션_루즈 디올 774 알레그레스 2월까지 만나볼 수 있는 퓨어 푸시아 컬러 리미티드 립스틱. 히알루론산을 함유하여 즉각적인 플럼핑 효과와 촉촉함을 선사한다.


라네즈 세럼 인텐스 립스틱 러브미 핑크 더 맑고 밝아진 컬러와 사랑스러운 패키지가 돋보이는 고보습 고선명 립스틱. 뛰어난 보습력과 입술 광택을 선사해 촉촉한 입술로 연출해준다.


나스 새틴 립 펜슬 위 새틴처럼 부드럽고 촉촉한 발림성과 섬세한 발색이 가능한 립 펜슬. 크레용처럼 쉽게 바를 수 있으며 실키한 텍스처가 입술에 부드럽게 감겨 글래머러스하게 표현할 수 있다.


바비브라운 우버 핑크 콜렉션_크리미 립칼라 네온 핑크 매트하지만 건조하지 않고 선명한 발색력을 자랑하는 바비브라운의 베스트 립 제품. 팝한 컬러로 모던하면서도 트렌디한 립 메이크업을 완성시켜주는 핫 아이템.


맥 미네랄라이즈 리치 립스틱 볼드 스프링 보라빛 핑크 립스틱. 미네랄 보습 복합성분 함유로 뛰어난 보습력과 컨디셔닝 효과를 준다. 선명한 색상과 윤기가 오랫동안 유지되는 핑크 립스틱.


에스쁘아 노웨어 M
2월14일 출시 예정. 부드러운 캐시미어가 닿은 듯한 가벼운 텍스처가 오랜 시간 입술을 생기있고 또렷하게 완성해준다. 매트하지 않은 젤 포뮬러를 적용해 가벼운 텍스처가 오랜 시간 완벽하게 유지되는 것이 특징이다.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유행예감] 100만원대 시술을 집에서?
▶‘저렴이 버전’ 전지현 메이크업
▶2014년 뷰티 핫 키워드 ‘스타존(Star-Zone)’
▶[K-beauty in 파리] ‘K-뷰티 마니아’ 파리지엔느들의 피부 관리법
▶‘별그대’ 전지현-유인나의 결점 없는 뽀얀 피부 “비법이 뭐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