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뷰티팀] 디시인사이드에서 조사한 잘생쁨(잘생김과 예쁨의 합성어) 연예인 순위에서 샤이니의 태민과 원빈이 각각 1위와 2위로 뽑혔다.
최근 이처럼 잘생기면서도 예쁜 남자연예인들이 여성들 사이에서 높은 인기를 구가하고 있다. 2005년 영화 ‘왕의 남자’ 이준기를 시작으로 최근까지도 여자보다도 예쁜 남자들이 대세로 자리매김 중인 것.
불과 10년 전만 해도 대부분의 남성들은 자외선을 신경 쓰지 않았다. 어렸을 때부터 친구들과 땡볕에서 축구를 하는 등 자외선을 크게 신경 쓰지 않았다. 남자들은 피부톤이 여성들에 비해서 어둡기 때문에 기미와 주근깨, 잡티가 없는 것처럼 보이기 쉬운데 실제로는 기미, 주근깨, 잡티를 더 많이 가지고 있다.
얼굴기미와 주근깨, 검버섯, 얼굴잡티가 생기는 원인은 피부가 자외선에 노출되면서 자외선이 피부 내부로 침투하는 것을 막기 위해 멜라닌 세포에서 색소를 많이 생성하기 때문이다. 멜라닌 색소가 피부에 침착되면 우리가 알고 있는 얼굴기미, 검버섯, 주근깨, 얼굴잡티가 되어 피부 착색의 원인이 된다. 또한 얼굴에 생긴 찰과상으로 피부가 얇아진 상태에서 자외선에 노출되면 멜라닌 색소 생성이 촉진된다.
얼굴기미와 주근깨의 원인이 되는 멜라닌 색소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외출 전 30분 전에 자외선 차단제를 발라주고 자외선 차단지수에 따라서 2~3시정도에 한 번씩 덧 발라는 주어야 한다.
이미 기미나, 주근깨잡티, 색소침착이 생기기 시작했다면 화이트닝제품효과가 뛰어난 화이트닝제품을 사용해서 관리해야 한다. 겟잇뷰티 화이트닝제품으로 소개된 화이트닝 화장품은 화이트닝에센스, 광채화이트닝제품, 화이트닝크림, 화이트닝스킨로션, 화이트닝팩, 화이트닝스팟, 화이트닝로션, 화이트닝앰플 등 다양하다. 물론 남자화이트닝제품도 전문화되어 있다.
여드름과 각종 트러블로 인해 울긋불긋해진 피부가 스트레스라면 화이트닝팩, 화이트닝화장품을 통해 피부 관리를 시작해보자. 이미 얼굴잡티, 주근깨잡티가 심할 경우 화이트닝시술을 받는 것도 도움이 된다. 그러나 평소 잡티가 생기지 않도록 자외선차단제를 꼼꼼히 바르는 습관을 들여야 할 것이다.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유행 예감] 2013, 기대되는 ‘뷰티 아이템’
▶[유행 예감] 시간을 단축시켜주는 뷰티 아이템이 뜬다!
▶‘너의 목소리가 들려’ 이보영 메이크업 TIP
▶칙칙한 눈가를 환하게 밝히자! 다크서클 관리법
▶“효린-소유의 탄탄한 몸매가 부러워?” 뒤태를 관리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