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스타일링

이보영-한채영-고준희 ‘헤어스타일’ 연출법은?

2013-03-14 08:34:25
기사 이미지
[박진진 기자] 2013년 상반기, 드라마 여배우들의 헤어스타일이 심상치 않다. 각자 캐릭터의 개성을 살린 다양한 헤어스타일로 안방 시청자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지적이면서도 여성스러운 ‘내 딸 서영이’의 이보영 단발 바디펌부터 트렌디한 여성의 당당함을 보여주는 ‘야왕’속 고준희의 C컬 단발펌, 화려하고 섹시한 커리어 우먼의 모습을 연기하는 ‘광고천재 이태백’의 한채영 내추럴 웨이브까지.

이에 필립스 헤어케어에서 헤어 팁을 소개한다. 드라마 속 여주인공들의 헤어스타일을 집에서도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자.

지적이면서 여성스러움을 강조한 이보영의 단발 바디펌

기사 이미지판사출신 로펌 변호사이자 재벌가 며느리 서영이를 연기한 ‘내 딸 서영이’의 이보영. 그녀가 선택한 헤어스타일은 지적이면서도 여성스러움을 강조한 단발 바디펌이다.

이마가 살짝살짝 보이는 시스루 뱅 헤어스타일과 중간머리 바디펌으로 여성스러운 우아함을 강조해 서영이 캐릭터를 한층 살려주었다. 2013년 가장 주목 받는 헤어스타일이자 남자들이 가장 선호하는 헤어스타일인 단발 바디펌은 지적이면서 여성스러운 이미지를 연출하기에 적합하다.

단발 바디펌의 경우 전체적으로 볼륨을 넣어 머리끝부분은 안쪽, 바깥쪽 웨이브를 넣어 어깨에 자연스럽게 떨어지도록 연출하는 것이 중요하다.

HOW TO. 단발 바디펌 연출하기

1. 샴푸 후, 필립스 프로케어 헤어 드라이어로 모발 전체를 건조시키며 차분하게 정돈시켜 준다.
2. 뒷 머리 드라이가 마무리 되면 헤어 집게를 활용해 모발의 섹션을 나누고 스타일링기로 머리끝 부분을 안쪽, 바깥쪽 말음을 넣어 어깨에 자연스럽게 떨어지게 한다. 이 때, 모발을 상단으로 당겨 전체적인 볼륨이 살아나도록 해주자.
3. 앞머리는 소량씩 잡아 롤 빗으로 살짝 말아 다시 한 번 더 모양을 잡아주고 롤 빗을 뺄 때는 손으로 모발을 감싸 흐트러지지 않도록 고정 시켜 준다.

화려한 커리어우먼의 섹시함을 살려주는 한채영의 내추럴 웨이브

기사 이미지‘광고천재 이태백’에서 미국 명문 광고 스쿨 졸업 후 광고회사의 유망주 AE로 떠오른 고아리역을 소화한 한채영. 화려한 외모와 섹시함을 부각시키는 헤어스타일은 바로 내추럴 웨이브다.

전문직에 종사하는 커리어 우먼의 활동성과 섹시함을 한 번에 표현해줘 세련된 오피스 룩을 연출했다. 내추럴 웨이브 스타일은 윤기 있는 머릿결에 흐르는 듯한 자연스러운 웨이브 표현이 중요하다.

HOW TO. 내추럴 웨이브 스타일 연출하기
1. 샴푸 후 모발을 적당히 건조 시켜 뒷 머리를 정돈 해 준다.
2. 적당한 양의 모발을 잡고 자연스럽게 돌려 스타일링 한다. 이 때 모발이 빠져나가지 않도록 손가락으로 고정시켜 모발 끝 쪽까지 감아서 내려주는 것이 필요하다.
3. 헤어 에센스를 모발 전체에 발라주어 마무리 한다.

당당하며 트렌디한 여성의 모습을 표현하는 고준희의 C컬 단발펌

기사 이미지불의를 보면 참지 못하고 할 말을 다하는 정의로운 여자 석수정을 분하는 드라마 ‘야왕’의 고준희. 그녀가 선택한 헤어 스타일은 C컬 단발펌이다. 짧은 단발머리에 볼륨감을 넣고 밖으로 살짝 뻗치는 스타일링으로 당당하면서 트렌디한 캐릭터의 모습을 한층 더 살려주었다.

C컬 웨이브를 연출하기 위해서는 모발 전체적으로 볼륨을 살려주는 것이 중요하다. 드라이기를 이용해 모발 뿌리 부분에 강력하게 바람을 가한 후 쿨샷 기능으로 찬바람으로 빠르게 바꿔주면 모발 전체에 볼륨을 살릴 수 있다.

HOW TO. C컬 단발펌 연출하기

1. 샴푸 후, 모발 전체를 앞쪽으로 쓸어 내린 후 드라이기로 뒤쪽에서부터 볼륨을 살리며 모발을 건조 시킨다.
2. 볼륨을 살려준 모발에 쿨샷 기능을 활용해 찬바람을 씌어주어 볼륨을 한 번 더 고정시켜 준다.
3. 롤빗을 활용하여 모발 끝을 안으로 말아 드라이하여 스타일을 잡아주고 모발 일부만 밖으로 말아 바깥쪽으로 뻗치는 아웃컬을 만들어 준다.
4. 스타일링이 완료된 모발 전체에 헤어 에센스를 발라주어 볼륨감은 살리고, 윤기를 유지 시켜 준다.
(자료제공: 필립스, 사진출처: bnt뉴스 DB/ KBS 드라마 ‘내 딸 서영이’, SBS 드라마 ‘야왕’, KBS 드라마 ‘광고천재 이태백’ 캡처)

한경닷컴 bnt뉴스 뷰티팀 beauty@bntnews.co.kr

▶[유행 예감] 그겨울 ‘송혜교 립스틱-섀도우’ 독파하라
▶[유행 예감] 코스메틱도 이제 ‘블랙라벨’시대
▶기네스 펠트로가 쓰는 화장품은 뭘까?
▶‘머리띠 스타일링’ 한 수 배워볼까?
▶“모두가 속았다!” 감쪽같은 민낯 뷰티 시크릿