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박영준 기자] 피부에도 기초 체력이 있다.
피부에 트러블이 생기는 다양한 이유 중 하나는 잦은 외부노출로 인한 스트레스다. 사시사철 매끈한 피부를 유지하기 쉽지 않은 것도 이맘때가 되면 바깥 날씨가 피부와는 더욱 상반된 모습을 보여주기 때문.
피부 기초체력이란 일정 부분의 위험 요소가 피부에 자극으로 다가와도 버틸 수 있는 힘을 말한다. 쉽게 밸런스를 잡지 못하고 망가져 버리는 피부가 아닌 탄탄한 피부 속의 건강함이다.
이에 올바른 스킨케어 단계와 꾸준한 피부 관리가 요구되고 있다.
▲ 스킨케어, 스스로 채찍질 하라
스킨케어의 경우 꾸준함이 가장 좋은 방법이다. 단계를 놓치지 않고 매일같이 해내도록 한다. 피곤함이 몰려와도 세안 후 피부결 정돈, 유수분 밸런스 관리 및 눈가 보습, 수분보충까지 모두 챙겨야 한다.
평소 자주 건조함을 느낀다면 너무 수분 함량이 많은 제품보다는 유분기가 있는 제품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 무의미한 수분 공급은 수분을 증발시키는 결과로 이어진다. 유분과 수분이 조화로운 상태라면 피부에 수분보호막이 형성되어 수분의 증발을 막는다.
▲ 블로거 추천, 피부 기초체력은 ‘이 제품’이 좋다!

뷰티 블로거들은 피부 관련이라면 입 소문 면에서 큰 영향력을 발휘한다. 직접적인 사용 후기와 사진 정보들이 신뢰를 더하기 때문. 블로거들의 사용 후기가 많거나 입 소문이 빠르게 퍼질수록 믿을만한 제품이라는 것이 소비자들 사이의 중론이다.
최근 피부 기초체력을 만들기 위해 주목받고 있는 아이템은 미즈온의 제니끄 액티베이팅 세럼이다. 세럼 형태로 제작된 퍼스트 에센스 제품은 피부의 기초체력을 강화시켜 피부에 힘을 실어주는 피부 활성화 에센스 제품이다.
블로거들의 신임을 받는 또 다른 이유는 다음 제품의 흡수를 돕기 때문이다. 다른 에센스와 사용 시 제니크 세럼을 먼저 사용해 피부에 영양과 활력을 공급해 타 제품이 효과를 볼 수 있도록 돕는다. 피부 영양에 시너지 효과를 제공하는 것.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분위기 있는 女子 ‘섀도우’로 완성된다
▶연예계 대표 동안이 선택한 앞머리는?
▶겨울엔 ‘오일천하’ 온몸을 기름지게 하라!
▶시선집중! 아찔한 '레드립 메이크업' 비법 공개
▶‘촉촉’ 피부, 아침-저녁 기초 케어부터 바꾸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