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

이하이 ‘1,2,3,4’ 멜론 주간차트 1위…흔들림 없는 저력

2012-11-20 12:50:31

[양자영 기자] 이하이의 ‘1,2,3,4’가 멜론 주간차트 1위를 차지했다.

11월20일 음악사이트 멜론이 발표한 11월 넷째주 주간차트에 따르면 이하이의 데뷔곡 ‘1,2,3,4’가 1위에 올랐다. 이 곡은 멜론 일간차트에서 23일째 1위를 지키고 있는 곡이기도 하다.

신곡 ‘1,2,3,4’는 1960년대 흑인 음악을 현대적으로 해석한 레트로 소울 장르의 곡으로 이하이 특유의 호소력 짙은 소울풀한 보컬이 돋보인다. 특히 이하이는 ‘1,2,3,4’ 열풍이 채 가시기도 전에 22일 신곡 발표를 예고해 눈길을 끌었다.

이어 멜론 주간차트 2, 3위는 씨스타 소유와 힙합듀오 긱스가 함께한 ‘officially Missing You, Too’ 보컬그룹 노을의 ‘하지 못한 말’이 각각 안착했다.

‘officially Missing You, Too’는 긱스의 데뷔곡 ‘officially Missing you’의 두 번째 이야기로, 샘플링곡이었던 전작에 Tamia의 원곡 멜로디와 새로운 인트로를 추가하는 대중적인 편곡을 통해 한층 더 대중적인 음악의 완성도를 높인 곡이다.

이는 로엔엔터테인먼트에서 기획, 제작하는 프로젝트‘re;code’의 첫 번째 앨범으로, 언더그라운드에서 활동 중인 실력 있는 아티스트의 대표곡을 대중적으로 편곡해 인기 최정상의 아티스트와 콜라보레이션으로 그 음악적 가치를 재조명한다는 취지를 가지고 있다.

또한 최고의 힙합 프로듀서 프라이머리의 ‘?’, 신예 에일리의 ‘보여줄게’, Mnet ‘슈퍼스타K4’ 로이킴의 ‘힐링이 필요해’ , 케이윌 ‘이러지마 제발’, 블락비 박경이 피처링한 지아의 ‘눈물이 툭’, ‘슈퍼스타K4’ 정준영의 ‘먼지가 되어’ , 10cm의 권정렬과 함께 부른 별의 ‘귀여워’가 차례로 10위권에 안착했다.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star@bntnews.co.kr

▶ 악동뮤지션 '다리꼬지마', 천재남매 '극찬'
▶ 동네싸움 된 진중권vs황장수 '사망유희' 토론배틀2
▶ 싸이 윌아이앰 인맥 공개 “다음엔 소주 사가지고 갈게~”
▶ 박시연 ‘더 라스트 나이츠’로 할리우드 진출
▶ 넥센 김영민, 모델 출신 김나나와 5년 열애 끝에 12월 결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