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팀] 국민 뷰티멘토 유진이 공개한 셀프 헤어스타일링 비법이 화제다.뷰티 전문 프로그램인 온스타일의 ‘겟잇뷰티’를 진행하며 뷰티멘토로 거듭난 유진. 그는 ‘유진s 뷰티 시크릿’ ‘유진s 겟잇뷰티’ 등 전문 서적을 펴내고 세계적인 화장품 브랜드의 뷰티 디렉터로 참여하는 등 뷰티 전문가로서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다.
그런 그가 이번에는 셀프 헤어스타일링법을 제안했다. 지적인 C컬, 러블리한 웨이브, 여성스러운 묶음머리를 헤어스타일링기를 이용해 쉽고 빠르게 연출하는 노하우를 공개한 것.
하지만 손에 익숙하지 않은 헤어스타일링기와 씨름하다 모발이 눌리거나 뜯겨 결국 어설픈 헤어스타일로 외출한 경험이 있는 여성들이 많을 것이다. 이에 뷰티멘토 유진이 깐깐하게 선택한 헤어스타일링기는 바로 비투와이의 ‘밤쉘’이다.
밤쉘은 클립이 없는 봉 형태로 간단한 동작만으로 스타일 연출이 가능해 출근 전 빠른 헤어 스타일링이 가능하다. 또한 제품을 기울이는 각도, 사용법에 따라 풍성한 웨이브에서부터 자연스러운 물결 웨이브까지 각기 다른 분위기의 헤어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는 스마트한 제품.
뷰티 전문가 유진이 공개하는 쉽고 빠른 셀프 헤어스타일링 테크닉과 노하우를 자세히 살펴보자.

1. 헤어스타일링기 사용 시 뜨거운 열로부터 손을 보호하기 위해 장갑을 착용한다.
2. 전원을 켜고 10~15초 정도 예열 시켜준다.
3. 모발을 적당량 섹션을 나누어 잡고 머리카락 아랫부분 안쪽을 봉 형태의 헤어스타일기로 둥글게 쓸어 내려준다. 나머지 모발도 같은 방법으로 스타일링 해준 후 손으로 빗어 자연스러운 C컬을 완성한다.
▶ 소녀같은 매력 ‘러블리 웨이브 컬’

1. 모발의 섹션을 나눠 잡고 헤어스타일링기에 모발을 나선형으로 감아준다.
2. 그 상태로 5초 정도 기다린 후 놓아준다. 나머지 모발도 같은 식으로 스타일링 해주고 손으로 정리해주면 풍성하고 러블리한 웨이브가 완성된다.
TIP. 헤어스타일링기 위쪽으로 머리카락을 말아주느냐 아래쪽으로 말아주느냐에 따라 느낌이 달라진다.
▶ 여성미 물씬 ‘묶음머리’

1. 헤어스타일링기로 소프트한 웨이브 컬을 만들어 준 후 손가락을 이용해 모발을 세 가닥으로 나누어 준다.
2. 나눈 모발을 가닥가닥 잡고 어깨 쪽으로 늘어뜨린 후 느슨하게 땋아준다.
3. 끝은 촘촘하게 땋아준 후 모발을 자연스럽게 빼어내면 내추럴 묶음머리 완성.
뜨거운 헤어스타일링기를 자주 사용하다보면 모발 손상이 뒤따르기 마련이다. 그 때문에 스타일링 전 헤어에센스나 오일 등 모발을 보호할 수 있는 제품을 충분히 바른 후 열을 가하는 것이 좋다.
비투와이는 모발 손상을 줄이고자 특수 코팅 세라믹 열 판을 이용해 밤쉘을 제작했다. 스타일링시 원적외선과 음이온이 방출되어 머릿결의 손상을 막아줄 뿐만 아니라, 스타일링 후 모발의 윤기를 더해준다.
비투와이 관계자는 “모발을 충분히 건조 후 사용해야 열에 의한 손상을 줄일 수 있다. 또한 스타일링 전 샴푸를 하면 더 쉽고 빠르게 헤어스타일 연출이 가능하다”고 전했다.
(사진: 비투와이)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이젠 메이크업도 강남스타일?
▶할로윈 메이크업으로 클럽퀸 등극!
▶가을철 '피부 건조주의보' 단계별로 처방받자!
▶요즘 블로거들 사이에 소문난 ‘보습’ 제품은 무엇?
▶이하늬 직찍, 아찔 몸매보다 빛나는 ‘꿀광 피부’ 비결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