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스타일링

이젠 뻗치는 머리도 스타일! 뻗침 머리 연출법

2012-05-19 15:36:41
[박진진 기자] 2012년에도 단발머리는 세대를 불문하고 다양하게 연출 할 수 있는 헤어 스타일로 주목 받고 있다.

지속적인 동안 열풍으로 깔끔하게 빗어 넘긴 단발머리는 깔끔하면서도 단아한 매력을 가지고 있다. 게다가 다양한 스타일로 연출이 가능해 자신만의 개성을 한 껏 뽐낼 수 있다. 그 중 자연스럽게 아웃 컬로 뻗치는 단발 스타일은 발랄하고 사랑스러운 느낌까지 줄 수 있어 데이트 할 때 손 꼽히는 헤어스타일 중 하나.

머리 끝이 뻗친다고 해서 지저분해 보인다고 생각하면 오산. 이 스타일은 그렇게 화려하지 않지만 머리끝을 바깥으로 내어 컬을 형성해주면서 가벼우면서도 단정한 느낌을 자아낸다. 때문에 회사에서는 커리어 우먼이 되고 퇴근 후에는 남자친구가 좋아하는 사랑스러운 여자친구로써 두 가지 스타일을 한꺼번에 소화할 수 있는 것이다.

이 시대에 트랜드의 하나로써 완전히 자리잡은 단발머리는 다른 어떤 것보다 더 똑똑한 헤어 스타일링이다. 존경과 사랑을 동시에 받을 수 있는 똑똑한 스타일을 연출하고 싶다면 한 번 따라해보자.

뻗침머리 연출법


1. 모발을 자기 손가락 길이 넓이로 나눈다. 이렇게 나누면 옆머리는 2등분이 된다.

2~3. 매직기로 A 부분을 잡은 다음 끝에서 3~4cm 올라온 부분부터 바깥쪽으로 꺾어 뺀다. 여기서는 밖으로 나가면서 약간 들어 올리는 느낌으로 손목을 움직이는 게 중요 포인트.

4~5. B 부분 역시 한 번에 매직기로 잡아줘야 한다. 단 앞의 과정과 달리 모발 끝만 잡아 꺾으면 된다.

6. A와 B 부분의 컬 모양 차이가 느껴지는가.

7. 완성 후 뻗친 머리를 검지와 중지 사이에 끼워준다. 그리고는 손가락이 매직기라 생각하고 바깥쪽으로 꺾어주며 마무리한다.

8. 머리카락을 모두 귀 뒤로 깔끔하게 넘기고 머리띠를 해주면 끝.


(자료제공: 꼬맹공주 우주의 셀프 헤어북)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남친은 어떤 매력에 여자에게 반할까?
▶대학 축제가 한창! ‘캠퍼스 퀸’ 되는 법
▶이효리, 물오른 미모의 비결은 OOO때문?
▶ 강민경, 청순발랄 사슴 메이크업은 이렇게!
▶“비키니 입으셔야죠” 이제 ‘태닝’을 준비해야 할 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