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수지 기자] 2012년에도 대한민국의 가장 핫한 뷰티 키워드는 ‘동안’이다.
한 살이 더해질수록 어려보이고 싶은 욕망은 누구나 갖고 있는 법. 하지만 동안으로 거듭나는 것은 마음처럼 쉽지 않다. 이럴 때에 스타들의 동안 외모를 완성해준 사과머리를 연출해보는 건 어떨까.
실제 자신의 나이보다 어려보일 수 있는 사과머리 헤어스타일과 변형된 사과머리 업(UP) 스타일링 비법을 함께 살펴보도록 하자.
● 사과머리 Tip

사과머리는 깜찍하면서도 스타일리시한 멋이 동시에 묻어나는 헤어스타일. 또한 헤어 길이에 상관없이 누구나 시도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얼굴이 작고 어려 보이는 사과머리를 연출하기 위해서는 먼저 정수리 부분에 사과 머리를 할 위치를 정한다. 긴 얼굴형은 가능하면 가운데 부분에 머리를 묶는 것은 피해야 얼굴형의 단점을 커버할 수 있다.
그 다음 원하는 만큼의 모발 양을 잡고 살짝 옆으로 비스듬히 틀어서 묶어 주면 귀여운 느낌으로 연출할 수 있다. 이때 사과머리는 축 처진 느낌 보다는 세게 묶어 사과 꼭지처럼 쫑긋 세워지는 모양이 되게 하는 것이 포인트. 마지막으로 머리 끝 부분을 자연스럽게 풀어주면 된다.
또한 얼굴을 더욱 작아 보이는 하기 위해서는 턱선이 살짝 드러나는 기장으로 커트를 한 후 모발 끝 1/3 지점에 쌀짝 웨이브를 넣어 주는 것이 포인트이다. 볼륨감 있는 헤어가 얼굴 옆 라인을 가려주어 얼굴을 작아 보이게 하는 효과가 있기 때문이다.
● 사과머리 업 스타일

사과머리의 변형된 스타일인 올려 묶은 업 스타일의 사과머리는 한층 귀엽고 산뜻한 매력을 완성해준다.
배우 박한별의 사과머리 올림 헤어를 완성시킨 현태 대표는 “박한별의 길고 네추럴한 컬이 더해진 긴 헤어에 업 스타일의 사과머리로 귀여운 매력을 더했다”라며 “올려 묶은 부분이 풍성하게 연출되어야 얼굴을 작아보이게 해준다”라고 말했다.
먼저 사과머리를 한 다음 묶은 부분의 머리에 헤어스타일링기로 컬을 더해준다. 올려 묶은 부분이 풍성해야 얼굴을 작게 보이는 효과를 주기 때문이다.
(사진출처: 산다라박 미투데이, bnt뉴스 DB)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한혜진 단발머리로 우월미모 입증 “나도 도전해볼까?”
▶‘K팝스타’ 보아, 청순지수 UP! ‘생얼 메이크업’ 따라잡기
▶박민영 셀카, 새해에도 변함 없는 여신미모 “눈이 부셔~”
▶박수진-김효진 매끈 각선미 화제 “평소 요가 좀 했어요~”
▶톱모델 4人4色 뷰티 트렌드 ‘포인트 컬러’로 엣지를 더하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