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수지 기자] 화장품 브랜드 아이미스는 SBS아트텍이 개발한 최초의 한국어 보컬로이드 시유(SeeU)를 공식 후원했다.
12월16일 토쿄에서 시유는 보컬로이드3 발매 이벤트인 보카화레에 참가, 일본 공식 프로모션을 시작하며 일본의 인기 보컬로이드와 어깨를 나란히 했다.
보카화레에 참여한 국내 최초의 보컬로이드 시유는 현장 관계자들에게 뛰어난 성능과 깜찍한 캐릭터에 높은 점수를 받으며 일본 내에서의 성공을 기대했다.
출시에 앞서 귀엽고 사랑스러운 17세 소녀의 이미지인 한국 보컬로이드 시유의 캐릭터는 발표 당시에도 국내외 보컬로이드 팬들에게 큰 반향을 일으켰다. 특히 시유의 음악으로 제작된 데모곡 뮤직비디오는 국내는 물론 해외 팬들에게도 좋은 반응을 얻고 있으며 니케이 등 일본 언론은 시유의 출시를 기사화 하며 한류 붐을 이어갈 히트 상품으로 손꼽았다.
시유는 작곡가 방시혁이 대표로 있는 빅히트엔터테인먼트와의 전략적 제휴를 통해 데뷔를 앞둔 신인그룹 글램(GLAM) 멤버인 김다희의 음성데이터를 제공받았으며 추후 다양한 콘텐츠와의 협력을 통해 새로운 한류를 이끌 종합문화상품으로 육성될 전망이다.

2AM이 전속 모델로 활동 중인 아이미스는 시유를 공식 후원하며 보카화레 행사 당시 시유의 모습이 담긴 ‘아이미스 네추럴 알로에 마스크 시트’를 선물로 증정했다. 특히 아이미스는 2012년 봄에 시유의 캐릭터로 제작한 화장품을 선보일 예정이라 기대를 모으고 있다.
또한 1월21일까지 다음(Daum)과 함께 한국 보컬로이드 출시 기념 UGC 공모전을 개최하여 아마추어 작곡자와 창작자들의 참여를 이끌고 실력 있는 뮤지션들을 발굴할 예정이다.
(사진출처: 아이미스)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원더걸스 혜림, 네일아트로 “메리크리스마스~!”
▶허릿살 빼는데 좋은 체조로 여배우 S라인 만들기!
▶이영아 동안 외모 화제, 또 다른 84년생 동안★ 누구?
▶오연수 12살 시절부터 현재까지 “예나 지금이나 예~뻐~”
▶연말 파티 헤어스타일 연출, 스타들의 ‘로맨틱 웨이브 헤어스타일’로 완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