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의 길이를 길게 해주는 앞트임과 뒤트임
눈이 작아도 눈의 길이가 길거나 또는 짧은 사람이 있는데, 눈의 길이가 짧으면 쌍꺼풀을 만들어도 덜 예쁘다. 이런 경우에는 눈의 바깥쪽이나 안쪽을 절개하여 눈의 길이를 길게 만든 쌍꺼풀이 훨씬 눈이 시원하고 커 보인다.
눈의 길이를 길게 해주는 성형수술은 앞트임과 뒤트임이다. 요즘에는 쌍꺼풀 수술과 함께 흔히 병행되는 수술이지만, 과거에는 수술 후 야기될 수 있는 문제점 때문에 미용목적의 수술로는 제한적으로만 시술되었던 방법이다. 눈꼬리쪽을 절개하여 길게 하는 뒤트임은 다시 붙을 수 있다는 위험이, 눈 안쪽을 절개하여 길게 하는 앞트임은 흉터가 남을 수 있다는 단점이 있었기 때문. 그러나 최근에는 이 같은 부작용을 최대한 줄인 방법들이 개발되면서 쌍꺼풀 수술만큼이나 대중적인 눈 성형술로 자리를 잡았다.
눈과 눈 사이 거리가 멀다면
한국인의 얼굴에서 눈과 눈 사이의 거리는 34mm 정도가 평균이다. 개인의 얼굴 윤곽에 따라 다소 차이는 있지만 이보다 멀면 좀 모자란 듯한 느낌을 주기 쉽고, 반대로 좁으면 사납고 엉큼한 인상을 주기 쉽다.

눈앞을 째서 늘인 선과 쌍꺼풀 선이 이어지면 마치 콧날 앞쪽에서부터 쌍꺼풀이 시작되는 것처럼 쌍꺼풀 선이 길어져 보기에 좋지 않다. 실제로 이렇게 된 눈을 간혹 보는데, ‘차라리 쌍꺼풀 수술을 하지 말든지 앞트임 수술을 하지 말지..’라는 생각이 들 정도로 답답한 마음이 든다.
적당하지 못한 수술 기술과 환자의 지나친 욕심은 항상 문제를 일으킨다. 명심할 것은 자연스러운 눈이 성형의 목표라는 것이다. 자신의 구조를 성형외과 의사가 바꾸어줄 수 있다고는 생각하지 말아야 할 것이다.
▶ 여성 70% "사귀기 전 이성의 차량 고려"
▶ 갤럭시S2, 영국이 인정한 올해의 휴대폰 등극
▶ 男女 데이트비용 누가 계산? 더치페이 기준은?
▶ LPG, 중고차 시장 반격 “휘발유차 뛰어 넘나?”
▶ “왜 크롬, 크롬 하나 했더니…” 얼리어답터들의 이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