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선영 기자] 전문인력 양성과 일자리창출이라는 효과를 내고 있는 산학협력은 요즘 같은 취업난에 반가운 소식이 아닐 수 없다. 이에 발맞춰 한국조리사관전문학교는 학생들에게 보다 넓은 취업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아티제블랑제리와 9월 29일 산학협력을 맺었다.
산학협력을 체결한 ㈜아티제블랑제리는 호텔신라와 삼성테스코의 홈플러스가 공동으로 투자해서 설립한 합작기업으로 전국에 120여 개 이상의 홈플러스 매장 내에서 운영되고 있는 베이커리 생산 및 유통전문회사다.
또한 산학협력 체결과 함께 한국조리사관전문학교와 ㈜아티제블랑제리가 공동으로 기획한 ‘아티제블랑제리 제과제빵 전문가 양성과정’은 실무에 투입되기 전 무료로 진행되는 교육과정으로 아티제블랑제리에서 생산되는 제품을 중심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이 교육과정은 학생들에게 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실무 교육을 쌓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 기대된다. 모집인원은 15명으로 온라인접수를 받고 있으며 아티제블랑제리 제과, 제빵 실무 교육과정과 아티제블랑제리 취업 실무 교육과정 중 선택할 수 있다.
이 양성과정을 이수한 학생에게는 ㈜아티제블랑제리에서의 6개월간의 인턴과정에 대한 기회와 정규직 승격에 대한 가산점이 부여되고, 아티제블랑제리에서 일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된다. 자세한 사항은 한국조리사관전문학교로 문의하면 된다.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goodluck@bntnews.co.kr
▶ 이성친구 만드는 루트 1위 '서빙 알바'
▶ 커플 궁합 ‘男-타로카드, 女-사주’ 선호
▶ 취업 당락 좌우하는 이력서 사진, 이렇게 찍어라!
▶ 스티브 잡스 사망에 맥 빠지는 애플 "아이폰5는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