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제로 한 달 만에 10kg 감량에 성공한 직장인 장유진(27, 여성) 씨는 다이어트 성공의 기쁨보다 급격히 작아진 가슴으로 인해 가슴확대성형까지 고려중이다.
이에 성형외과 전문의 정영춘 원장(허쉬성형외과)은 “가슴볼륨을 결정짓는 요소가 지방인만큼 단기간 급격한 다이어트는 가슴볼륨 역시 작아지게 할 수 있다”라고 설명했다.
때문에 최근에는 부위별 다이어트나 가슴유지 다이어트가 여성들에게 어필하고 있지만 다이어트 후에도 가슴볼륨을 그대로 유지하기란 말처럼 쉽지만은 않은 것이 사실. 오히려 빠져야 할 허벅지 살은 그대로이면서 가슴만 작아지는 경우도 부지기수다.
그렇다면 허벅지살과 가슴볼륨을 동시에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 물론 해답은 있다. 만약 다이어트 혹은 모유수유로 인해 작아진 가슴이나 선천적으로 작은 가슴과 하체비만의 고민을 동시에 안고 있다면 ‘지방이식 가슴성형’이 도움이 될 수 있는 것.
특히 최근의 지방이식 가슴성형인 ‘내츄럴 쁘띠가슴성형’은 보형물가슴성형과 달리 후 관리 마사지가 불필요하며 회복기간이 짧고 후유증의 우려도 적은 수술방법이다.

더불어 뷸리테크닉 기술과 하베스트젯이라는 특수 장비를 이용해 순수지방세포를 보다 건강한 상태로 분리한 후 이식하기 때문에 체내 주입 후 생착율이 자연스럽게 높아진다.
뿐만 아니라 여성들이 가장 고민하는 흉터를 남길 수 있는 보형물가슴성형에 비해 절개 없이 수술이 가능하다는 점 역시 내츄럴쁘띠가슴성형이 주목받고 있는 이유.
정영춘 원장은 “가슴성형의 경우 비용, 통증, 수술 후 결과 등에 대한 부담감이 큰 만큼 신중함이 더해져야 한다”며 “단순히 크기만 고집하기 보다는 체형에 맞는 균형 있는 사이즈에 대해 전문의와의 상담을 통해 결정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조언했다.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goodluck@bntnews.co.kr
▶ 체형에 맞는 다이어트법 따로 있다?
▶ 비 내리는 주말, 로맨틱한 데이트 코스 추천
▶ 男女 72% “소개팅 전, 카톡으로 사진 검색?”
▶ 창민, 가상성형 했더니 “돌출입 싹 들어갔네?”
▶ [푸드] 집에서 만드는 색(色) 다른 아이스커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