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형준 인턴기자] 10년간 기업들이 패스트와 뉴를 외치며 소비자에게 보다 빠르게, 신제품을 판매하기 위해 집중한 결과 현재 우리는 인스턴트 시대를 살고 있다.
최근 전세계 1만개가 넘는 매장을 운영하고 있는 스타벅스는 자신들의 고유 간판을 아예 없앤 채 단지 ‘15번가 커피와 차’라는 이름을 걸고 기존 매장과 전혀 다른 콘셉트인 동네 카페 콘셉트를 추구하고 있다.
이렇게 현 시대의 진정한 가치는 무엇이며 소비자들이 원하는 진정한 가치는 무엇일까?
글로벌 포털 트렌드포스트는 2012~2013 가을, 겨울 시즌 트렌드를 예측 분석해 새로운 마케팅 기획을 제안해주는 ‘1213 FW 트렌드 워치’를 통해 지속가능한 가치에 대한 지혜로운 소비가 절실함을 제시했다.
아울러 이런 사회적 이슈와 관계되는 소비자 라이프스타일을 파악하고 특성을 지닌 소비자들의 욕구를 충족시켜줄 수 있는 마케팅 인사이트 제품 디자인의 방향성에 대한 트렌드도 소개했다.
한편 해마다 트렌드포스트가 발표하는 트렌드워치는 세계적인 정보사의 최신 트렌드 정보 및 국내외 정치, 경제, 사회, 문화의 주요 현상 등을 분석하여 소비자 라이프스타일 트렌드 및 디자인 컬러 트렌드 등을 제시해오고 있다. (사진제공: 트렌드포스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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