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30분 만에 쌍꺼풀 만드는 퀵성형, 도대체 어떤 방법?

2015-03-25 03:23:56
[김지일 기자] 일러스트레이터인 최혜림 씨(28세, 가명)는 최근 연휴를 이용하여 하루 월차를 내서 4일의 기간 동안에 쌍꺼풀 수술을 받았다. 수술에 걸린 시간은 30분을 채 넘지 않았다.

“연휴가 끝날 때 까지 부기가 다 빠질 수 있을까?” 고민이 되기는 했지만 그냥 밀어붙이기로 했다. 결과는 어땠을까? 수술도 잘 끝나서 원하는 형태의 예쁜 쌍꺼풀을 얻었을 뿐만 아니라 가족들과 직장동료, 친구들의 부러움 섞인 축하를 한 아름 받았다. 혜림 씨가 받은 성형 도대체 어떤 성형이길래 이렇게 빨리 끝났을까?

혜림 씨가 받은 성형은 매몰법 쌍꺼풀수술이었다. 매몰법 쌍꺼풀 수술은 흔히 말하는대로 눈꺼풀을 ‘찝는’ 성형이다. 때문에 눈꺼풀을 절개할 필요가 없이 간단하게 수술을 마칠 수 있는 것이다. 매몰법 쌍꺼풀 수술의 특징은 무엇보다도 인위적이지 않고 자연스럽다는 데에 있다. 수술후 부기가 적은 것은 물론이고 흉터가 남지 않고 적당한 크기의 쌍꺼풀을 만들 수 있다.

매몰법 쌍꺼풀 수술이 이렇게 효율적이고 우수한 수술방법임에도 불구하고 기피되는 경향이 있는 것은 “매몰법 쌍꺼풀은 쉽게 풀린다”는 속설의 영향이 크다. 정말 매몰법 쌍꺼풀은 쉽게 풀릴까?

그러나 매몰법 쌍꺼풀이 풀렸다고 보고된 케이스는 전체 쌍꺼풀 환자의 3%를 넘지 않는다고 한다. 이 수치 또한 수술법 자체에 문제가 있다기보다 지방이나 근육이 많아 절개법으로 해야 할 눈을 매몰법으로 했을 때 생긴 경우라고 한다.

기사 이미지포썸성형외과 이재승 원장은 “최근에는 매몰법에 대한 오해를 불식시키기 위해서 매몰법처럼 절개하지 않으면서도 절개법처럼 풀리지 않는 ‘단매듭 연속 매몰법’이라는 수술법이 개발되었습니다. 단매듭 연속 매몰법이란 하나의 매듭만을 이용해 쌍꺼풀 라인을 따라 눈꺼풀 안쪽에서 바깥쪽으로 피부와 눈 뜨는 근육을 연결시키는 수술 방법입니다. 피부와 근육을 고리형태로 묶기 때문에 잦은 자극이나 중력에 의해서도 쉽게 풀어지지 않습니다”라고 말한다.

‘단매듭 연속 매몰법’은 또한 두꺼운 눈꺼풀도 매몰로 수술 받을 수 있도록 부분 절개를 통해 지방과 근육을 제거 할 수 있도록 했다. 두꺼운 눈꺼풀은 매몰로 수술 받고 싶어도 지방이나 근육이 많아 매몰로는 예쁜 쌍꺼풀을 만들기 어려웠다. 반면에 단매듭 연속 매몰법은 눈꺼풀을 얇게 만들 수 있도록 부분 절개가 가능해져 많은 환자들이 혜택을 보고 있다.

단매듭 연속 매몰법은 수술 시간이 20-30분으로 매우 짧고, 흉터나 부기가 거의 없어 3-4일 정도면 회복이 가능하다. 대학생뿐만 아니라 짧은 휴가를 맞은 직장인에게도 적합한 시술 방법으로 손꼽히고 있다.

한편 포썸성형외과에서는 강남 성형외과에서 만나볼 수 없는 자체 소셜커머스로 매일매일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어 큰 관심을 모으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포썸성형외과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life@bntnews.co.kr

▶ 남친 사로잡는 ‘스킨십’ 노하우
▶ 안전하게 '자전거' 타는 법
▶ ‘신비의 섬’ 제주도, 드라이브코스 best 3
▶ 가슴모양 망치는 나쁜 습관 BEST 5
▶ 스타 3인이 전하는 다이어트 비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