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태훈 기자] 직장인 김미진(가명, 29) 씨는 평소 얼굴이 크다는 소리를 많이 들었다. 또한 실제 나이보다 들어 보인다는 말을 자주 듣게 되며 스트레스를 받았다. 여러 가지 이유를 스스로 생각하며 살펴본 결과 이마가 넓고 남성 M자형 탈모와 같은 헤어라인이 문제가 되는 것을 깨달았다.
한 동안은 앞머리를 내리고 다니는 등 여러 가지 방법으로 해결하려 노력했다. 그러나 오히려 인상이 어두워 보이고 얼굴형과 잘 어울리지 않아 심적으로 스트레스가 심했다. 결국 김 씨는 헤어라인을 낮추기 위해 모발이식을 결정했다. 수술 후 얼굴이 작아진 것 같은 효과와 함께 한층 젊어진 외모로 결과에 만족하고 있다.
이런 경우 헤어라인 모발이식을 받는 것이 효과적이다. 기본적으로 탈모로 인해 생긴 문제가 아니므로 결과에 대한 만족도가 높다. 후두부 모발을 이용하여 M자형인 헤어라인을 채워주고 넓은 이마를 낮추는 시술로 훨씬 젊어 보이고 얼굴이 작아지는 효과를 볼 수 있다.
포헤어 모발이식센터 방지성 원장은 “헤어라인 모발이식은 탈모로 인한 문제가 아니므로 미용적인 시술로 접근하는 것이 옳다. 헤어라인은 눈에 쉽게 드러나는 부위이기 때문에 이식 부위의 밀도나 모발의 방향, 곱슬 정도를 고려하여 이식해야한다. 또 이마와의 경계는 잔머리를 이식하여 자연스러운 모습을 만드는 것이 관건이다”라고 설명한다.여성의 헤어라인 모발이식은 밀도나 잔머리 등 다양한 모발을 고려해야 하는 만큼 비절개 모발이식이 적합하다. 헤어라인을 낮추는 미용목적이 강한 시술인 만큼 절개나 통증, 흉터가 없다는 점도 장점이다.
특히 비절개 모발이식 중에서도 기존 비절개식의 낮은 생착률을 개선하고 슬릿 방식을 이용하여 조밀한 밀도로 이식할 수 있는 기술이 결과의 만족도가 높다. 이를 충족하는 비절개 모발이식으로 포헤어 모발이식센터의 CIT모발이식이 주목 받고 있다.
넓은 이마와 M자형 탈모와 유사한 형태의 헤어라인이 문제라면 포헤어 모발이식센터의 CIT모발이식과 같은 개선된 비절개 모발이식을 이용하는 것이 한 가지 방법이 될 수 있다.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neo@bntnews.co.kr
▶ 추억이 담긴 사진, 어떻게 보관하세요?
▶ 한 달 15만원 가능 … ‘연비’ 좋은 중고차는?
▶ 비 내리는 주말, 로맨틱한 데이트 코스 추천
▶ 男女 72% “소개팅 전, 카톡으로 사진 검색?”
▶ [푸드] 집에서 만드는 색(色) 다른 아이스커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