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태훈 기자] 최근작은 얼굴과 동안이 미의 기준으로 선호되고 있다. 예쁜 연예인들 중에도 이러한 조건을 갖춘 사람들이 미인으로 불리며 많은 인기를 얻는다. 이런 점에 얼굴이 커 보이는 여성들은 스트레스를 받는 경우도 있다.
이 중에는 이마가 넓어서 얼굴이 커 보이기도 한다. 이마는 아름다운 얼굴의 기준이며 적당히 넓으면서 볼록한 이마가 보기에도 좋다. 때문에 이마에 보형물이나 지방을 이식하는 성형을 이용하기도 한다.
따라서 이마가 넓어 얼굴이 크게 보이는 경우 헤어라인을 낮춰 이상적인 비율을 찾는 것으로 나은 이미지를 얻을 수 있다. 이마선이 낮추고나 조금 좁히는 것으로 얼굴이 작아지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이마를 낮추는 것은 탈모에 이용되는 모발이식으로 가능하다. 모발이식을 통해 헤어라인을 조정하는 것으로 헤어라인 모발이식이라고 한다. 탈모가 없이 이마가 넓은 경우 탈모 해결을 위한 모발이식보다 더 좋은 효과를 볼 수 있다.
포헤어 모발이식센터 방지성 원장은 “헤어라인 모발이식에는 모발의 각도, 밀도, 비율이 중요하다. 모발은 자라는 방향이 모두 다르며 반대로 심게 되면 결과의 만족도가 떨어지는 원인이 된다. 또한 헤어라인 경계는 잔머리를 선별하여 이식하는 것으로 보다 자연스러운 결과를 얻는 것이 좋다”고 설명한다.
이어서 방 원장은 “헤어라인은 디자인도 중요하다. 이마가 넓다고 하여 무조건 둥글게 만들거나 좁히는 것은 어색할 수 있다. 따라서 환자의 얼굴형에 맞게 옆머리, 구레나룻과의 조화를 고려해야 한다. 또 이마 중간라인을 기준으로 지그재그로 이식하는 것도 자연스러운 결과를 위한 한 방법이다”라고 덧붙였다.
이처럼 헤어라인 모발이식은 모발의 특성을 고려하여 선별적으로 채취할 수 있어야 한다. 또한 여성이 대부분이기에 절개, 통증, 흉터가 없는 비절개 모발이식을 이용하는 경우가 많다.
특히 최근 기존 비절개식의 단점을 개선하여 생착률을 높인 모발이식이 많아 결과에 대한 만족도도 높다. 게다가 CIT모발이식처럼 슬릿(SLIT)방식 이식으로 일반적인 식모기 이식보다 높은 밀도를 구현할 수 있다면 더욱 자연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다.
높은 헤어라인으로 이마가 넓어 얼굴이 커 보인다면 헤어라인 모발이식도 한 가지 방법이 될 수 있다. 기술과 경험에 따라 결과가 달라지는 만큼 모발이식 전문병원을 통한 시술이 만족도를 높이는 방법이다.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neo@bntnews.co.kr
▶ 추억이 담긴 사진, 어떻게 보관하세요?
▶ 男女 72% “소개팅 전, 카톡으로 사진 검색?”
▶ [푸드] 집에서 만드는 색(色) 다른 아이스커피
▶ [★★웨딩] 이혜영, 웨딩드레스 화보 공개
▶ [★★화보] ‘보스를 지켜라’ 김재중 여비서의 웨딩드레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