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철 황사, 꽃가루 등 대기 중에 섞인 오염물과 자외선은 사람들의 야외활동을 방해하는 주요한 원인이다. 피부 노화의 주범, 자외선은 멜라닌 색소 형성을 촉진해 기미, 주근깨와 같은 잡티를 생성해 피부를 칙칙하게 만든다. 장시간 자외선에 노출된 피부는 피부보호막이 손상돼 주름이 생기거나 탄력을 잃기 쉽다.
특히 모공이 넓은 경우에는 각종 피부 노폐물과 대기 오염 물질이 모공에 쌓이기 쉬우므로 각별과 관리가 필요하다. 모공은 털구멍을 일컫는 데 피지선과 연결되어 있어 피부 노폐물인 피지를 체외로 배출하는 역할을 한다.

확장된 모공은 미관상 아름답지 못한 인상을 준다. 여성의 경우 피지분비량이 많아지면서 얼굴이 번들거리고 화장이 잘 먹지 않아 애를 먹기도 한다. 게다가 넓은 모공은 노폐물이 쌓이기 쉬워 피부트러블에 노출될 확률이 높다.
효과적인 모공 관리를 위해서는 평소 2주에 한번 정도 스크럽제나 딥 클렌징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미지근한 물로 모공을 활짝 열어 준 다음 딥 클렌징 제품으로 피지를 녹이고 스크럽제로 쌓인 각질을 제거하면 피부 속 노폐물을 말끔히 씻어낼 수 있다.
단 세안이 끝난 다음에는 냉찜질이나 찬물 세안으로 열린 모공을 꽉 조여야 한다. 모공이 열려 있으면 다시 오염물질이 모공에 쌓여 2차 세균감염이 일어날 수 있다. 또 민감성 피부, 여드름 피부인 경우에는 자신의 피부 타입에 맞는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과도한 피지분비로 인해 모공이 확장된 경우에는 피지 조절제를 복용하면서 프락셀 치료를 병행하면 효과를 볼 수 있다. 수천 개의 레이저가 피부를 미세하게 깎아내고 피부 속 진피 조직에 탄력섬유를 재생시키는 ‘'프락셀 레이저'는 넓은 모공, 팬 여드름 흉터에 효과적이다.
프락셀 레이저는 오래된 표피의 색소 병변들을 제거하고 진피까지 안정적으로 에너지를 전달해 콜라겐 생성을 유도하여 피부 탄력을 살려주는 피부 리프팅 효과까지 누릴 수 있다.
이 밖에도 크리스탈 필, 다이아몬드 필, 알라딘 필, 해초 스케일링 등 다양한 피부 스케일링은 각질층을 탈락시키고 피부 재생을 촉진해 모공을 줄여주고 모공에 쌓인 노폐물을 제거해 준다.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jee@bntnews.co.kr
▶ IT 제품 '날씬해야 살아남는다'
▶ ‘갤럭시S 2’ 얼마나 좋길래?
▶ 천만원으로 수입車 타려면?
▶ 피자 자판기, 국내에 상륙한다!
▶ 男女 소개팅 “비오는 날, 성공률 높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