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라이프팀] 최근 많은 사람들이 얼굴형 개선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연예인들이 많이 한다는 ‘돌려깎기’에 대해 궁금증을 자아내고 있다.
이와 관련, 삼성라인성형외과 신현덕 원장은 “최근 연예인들을 통해 전해지고 있는 ‘돌려깍기’에 대한 일반인들의 문의가 급증하고 있다. 이는 동안 트렌드가 꾸준히 이어지면서 작고 갸름한 얼굴형을 추구하는 것으로 분석할 수 있다”고 전했다.
‘돌려깎기’ 수술은 사각턱만으로는 얼굴라인을 개선하기 힘든 경우, 즉 아래턱까지 길고 넓은 얼굴형을 가진 경우에 적격이다. 또한 턱과 치아 구조는 정상적이나 단순히 광대뼈나 턱뼈가 발달한 경우에도 적합한 수술법이다.
삼성라인성형외과 신현덕 원장은 “사각턱 수술을 할 때 단순히 각진 부위만 다듬어 주면 옆모습은 만족할지 몰라도 정면은 큰 변화가 없어 실망하는 경우도 적지 않다. 이때 삼차원 턱 수술과 광대뼈축소술을 합친 돌려깎기를 적용한다면, 옆 광대부분에서 턱 끝까지 매끄러운 굴곡을 만들 수 있다. 무엇보다 기존의 사각턱 또는 턱 끝 수술보다 작은 얼굴을 만들 수 있다”고 설명했다.
턱뼈의 교정을 한다 하더라도 근육이 발달되어 턱 끝부분이 튀어나와 보이는 경우에는 과발달한 근육을 축소시키기 위해서 판상절개, 턱뼈가 두꺼운 경우에는 뼈 두께를 줄여주는 외피질절골술, 피하지방이 많은 경우에는 지방흡입과 같은 추가적인 수술을 병행하여 수술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다.
이어 신현덕 원장은 “쉽지 않은 안면윤곽수술인 만큼 수술 중 사고를 대비하는 것이 좋다. 신경의 손상이나 마취 사고, 과다출혈의 위험성도 배제할 수 없으므로, 병원의 마취과전문의가 상주하는지의 여부와 응급상황 발생 시 긴급 대처가 가능한 병원인지를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당부했다. (사진제공: 삼성라인성형외과)
▶ 잘못된 의학 상식, 병 키운다
▶ 여름에 대비하는 女子들의 자세
▶ '베이글녀' 완성하는 가슴 관리법
▶ 女, 성형하고 싶은 부위 1위 ‘뱃살’
▶ 여자의 자존심 하이힐? 가끔씩 집에 두고 나오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