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뉴스

아름다운사람들 뷰티스쿨, 시대별 美를 표현하는 ‘1급 기술 강사’ 세미나 진행

2011-04-05 11:17:10
기사 이미지
[손민정 기자] 아름다운사람들 뷰티스쿨이 3월19일부터 20일까지 양일간 각각 대구 캠퍼스와 서울 영등포캠퍼스에서 ‘아름다운사람들 뷰티 아카데미 1급 기술 강사 세미나’를 진행했다.

이번 세미나는 시대별 유행 피부톤 표현부터 강세를 보인 헤어 컬러, 메이크업 트렌드 컬러에 이르기까지 1910년대부터 1950년대까지 각각의 시대 상황 통해 문화와 미술을 접목한 메이크업 변화로 풀어낸 이론과 더불어 시연으로 이어졌다.

또한 기존 메이크업 2~3급 시험에서는 찾아 볼 수 없는 바디페이팅 부문을 새롭게 도입해 더욱 전문적이고 다양한 영역의 메이크업 교육을 실현했다.

각각 대구와 서울에서 진행된 이번 세미나에서는 (사)한국메이크업전문가직업교류협회(이하 한메직협) 안미려 회장이 직접 1급기술강사 오리엔테이션을 진두지휘한데 이어 수료식을 이끌었다.

대구 캠퍼스에서 진행된 세미나에서는 한메직협 구유진 수석부회장이 고대 클레오파트라와 근대 마리앙트와네트 메이크업을 시연, 한메직협의 권상민 운영위원이 1920년대 클라라보우와 1950년대 마릴린몬로 등 시대별 메이크업 시연을 진행했다.

기사 이미지
이어 서울 영등포캠퍼스에서는 서울종합예술학교 한금주 교수가 고대 클레오파트라와 근대 마리앙트와네트 메이크업에 대한 강의를 진행했으며 한메직협 최민령 이사가 1920년대 클라라보우와 1950년대 마릴린몬로 등 시대별 메이크업 시연을 선보였다.

이와 더불어 한메직협의 김숭현 이사가 신비한 동양의 무드를 주제로 선보인 바디페인팅 시연 또한 1급 기술 강사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이번 세미나를 주관한 아름다운사람들 뷰티스쿨 강은희 메이크업 국장은 “세기의 아름다움을 반영한 메이크업의 역사를 바로 알아야 새로운 트렌드를 창조해 낼 수 있다”며 “이를 위해 고대와 근대를 중심으로 시대를 반영한 트렌드 메이크업에 대한 세미나를 추진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이어 강 국장은 “특히 이번 1급 술 검정에는 기존 2~3급 시험에서 찾아 볼 수 없는 바디페이팅 부문을 새롭게 도입했다”며 “전문적인 바디페인팅 교육이 지속적으로 파생되기 위해서는 강사들이 먼저 새로운 영역을 수용하고 배워 나가야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기사 이미지한메직협 이사직을 겸하고 있는 강은희 국장은 ‘아름다운사람들 뷰티 아카데미 1급 기술 강사 세미나’ 외에도 아름다운사람들 뷰티스쿨의 전문 강사 교육센터인 어드밴스센터에서 시대별 메이크업에 관한 강의를 주기적으로 교육하고 있다.

한편 1급기술강사 자격검정은 고대와 근대 등 시대를 반영한 특징적인 메이크업 주제를 2주전부터 홈페이지에 공지하고 시험당일 현대 메이크업에 관한 시험 주제를 추첨하는 방식으로 치러진다.

시험의 주제는 고대 클레오파트라, 근대 마리앙뜨와네트, 현대 클라라보우, 그레타가르보, 오드리헵번, 마릴린몬로, 트위기, 브리짓바르도, 펑크, 소피마르소 등에 이어 상반신바디페인팅 등 총 11항목으로 구성돼 있다.

1급기술강사 자격검정 지원은 한메직협 2급자격증 소지자 또는 타협회의 2급자격증 소지자라면 누구나 나이제한 없이 응모 가능하다.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smins@bntnews.co.kr

▶ 로열 패밀리 차예련의 로열룩 화제
▶ 여친과의 ‘권태기’ 극복하고 싶다면?
▶ 男, 한 가지 아이템으로 다양하게 스타일링하는 비법
▶ [★★스타일] 여자 스타들은 ‘왜’ 같은 옷을 입을까?
▶ 정준호-이하정 부부가 선택한 웨딩 스타일 집중탐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