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러나 지나치게 낮은 코나 코가 너무 낮아서 다른 부위와 어울리지 않는 경우에는 의외로 비굴한 인상을 주기 쉽고 남성의 경우에는 줏대가 없어 보이기도 한다. 여성의 경우에도 낮은 코보다는 균형 잡힌 높은 코가 시선이 더 가고 아름답다는 인상을 주게 된다.
따라서 코의 시작부위의 콧대를 약간 높이되 아래로 가면서 부드러운 곡선을 그릴 수 잇어야지만 자연스러운 코가 된다. 이렇게 낮은 콧대를 세워주는 수술을 '융비술‘이라고 한다.
융비술 시술은 인공보형물을 삽입하거나 진피 또는 진피지방조직의 이식 또는 엉치뼈나 연골이식을 통하여 콧대를 교정할 수 있다. 즉 고어텍스나 메드포어 같은 인공보형물을 삽입하거나 자신의 진피 또는 지방조직을 이용하거나 엉치뼈 또는 귀에서 채취한 연골을 이식하여 콧대를 높이는 것이다.
최근에는 쁘띠성형으로 콧대를 교정해주기도 한다. 레스틸렌이나 래디어스 등 필러주사제를 이용하여 콧대와 코끝을 자연스럽게 원하는 만큼 살려주는 방법이다. 쁘띠성형은 수술을 하지도 않고 간편하게 예쁜 코를 만들 수 있는 장점이 있다. 필러주사제를 미간 부위를 포함한 낮은 콧대와 콧등 부분, 코끝 가운데 부분에 주입하면 전체적으로 코모양이 살아 보이고 갸름하게 해주면서 콧대가 오똑하게 보이도록 해준다.

이재승 원장은 또 "보형물을 삽입해 코성형을 할 경우 코뼈가 약해질까봐 걱정을 하시는 분들이 더러 있습니다. 그러나 보형물 삽입으로 인해 코뼈가 약해진다는 연구논문은 없습니다. 이 점에 대해서는 걱정하실 필요가 없습니다"라고 조언한다.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life@bntnews.co.kr
▶ 美의 기준이 바뀐다, 2011년 '성형' 트렌드는?
▶ 연예인들의 뷰티 시크릿, 골기 테라피에 있다!
▶ 한국, 유튜브 모바일 사용량 전 세계 1위!
▶ 직장인, 연봉 높이는 '이직' 노하우
▶ 자동차도 봄맞이 대청소가 필요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