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애플의 새 운영체제 iOS 4.3출시, 웹 브라운저속도 2배 향상

2011-03-10 19:24:23

[민경자 기자] 애플이 새로운 운영체제(OS) iOS 4.3을 출시, 웹 브라우저 속도가 2배 빨라진다.

애플은 3월2일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아이패드2'를 공개하며 iOS 4.3을 3월11일 출시한다고 밝혔으나 하루 앞당긴 10일 업데이트 할 수 있도록 했다.

애플에 따르면 iOS 4.3은 자바스크립트의 처리 속도를 올려 사파리 웹 브라우저의 속도가 기존 버전 대비 약 2배 빨라진다고 설명했다.

아이튠스 홈 쉐어링(iTunes Home Sharing)을 지원하는 기기의 경우 아이튠스 보관함 공유도 가능하게 된다. 또한, 와이파이(WiFi·무선랜)를 통해 맥이나 PC의 음악을 스트리밍을 통해 재생, 동영상도 다른 장치와 공유하고 재생할 수 있다.

아이패드에는 옆면의 스위치를 회전 잠금이나 음소거 버튼으로 이용할 수 있는 기능도 추가됐다. 또한 자신의 아이폰을 무선 공유기로 만들어주는 무선 엑세스포인트(AP) 기능을 사용할 수 있게 된다.

아이폰4에서는 케이블이나 블루투스, '핫 스팟'을 기본으로 지원하게 되며 와이파이를 통해 3개, 블루투스와 USB를 합쳐 총 5개의 장치를 연동할 수 있게 된다는 설명이다.

이 외에도 멀티태스킹시 배터리 소모 개선, 폴더관리, 통합메일박스 관리기능 개선이 업데이트의 주요 내용이다.

한편 iOS 4.3은 아이폰 3GS, 아이폰4 GSM, 아이팟 터치 3·4세대, 아이패드, 아이패드2에서 호환된다. (사진출처: 애플 홈페이지 캡처)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life@bntnews.co.kr

▶ '연예인'이 즐겨찾는 명소, 어디?
▶ 자동차도 봄맞이 대청소가 필요하다!
▶ 화이트데이, 색다른 '핫 플레이스'를 찾아라!
▶ ‘니콘과 YG의 만남’ DSLR시장 1위 가능할까?
▶ 로또 1등 ‘당첨자’… 조상꿈 꾸고 ‘13억’ 거머쥐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