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라이프팀] 아이폰 이용자라면 한번쯤 다운받아 즐겨왔던 아이폰 최고의 엔터테인먼트 앱 ‘푸딩얼굴인식’을 안드로이드폰에서도 만날 수 있게 됐다.
스마트 모바일 컴퍼니 KTH는 2010년 7월 출시 이후 약 6개월 만에 200만 건의 다운로드 수를 기록하며 아이폰 이용자들의 필수 엔터테인먼트 앱으로 자리 잡은 ‘푸딩얼굴인식’의 안드로이드 버전을 새롭게 선보인다고 밝혔다.
‘푸딩얼굴인식’ 앱은 스마트폰으로 얼굴 사진을 찍어 입력하기만 하면 사진과 가장 닮은 연예인을 남녀구분 없이 5순위까지 추출해 보여주는 재미있는 애플리케이션이다. 입력한 얼굴 사진을 바탕으로 나이와 성별까지 추측해주기 때문에 재미뿐만 아니라 긴장감도 동시에 느낄 수 있다.
또한 얼굴인식 결과는 자신의 푸딩에 저장하거나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등 다양한 SNS 사이트로 손쉽게 전송할 수 있어 주변 지인들과 자신의 ‘닮은 꼴 연예인’을 빠르게 공유할 수 있다. 이 밖에도 닮은꼴로 선정된 5명의 연예인 사진 중 1위를 맞춰보는 ‘닮은꼴 맞추기 퀴즈’ 게임 기능도 제공해 재미를 더했다.
현재 ‘푸딩얼굴인식’ 서비스는 KTH의 사진 공유 서비스인 ‘푸딩’과 아이폰, 그리고 안드로이드 운영체제를 탑재한 갤럭시S에서 무료로 이용 가능하며, KTH는 향후 보다 다양한 안드로이드 폰을 통해 ‘푸딩얼굴인식’ 서비스를 제공한다.
한편 KTH는 이번에 출시한 ‘푸딩얼굴인식’에 자사의 앱 개발 프레임워크인 앱스프레소 기술을 최초로 적용했으며 향후 출시할 앱들도 앱스프레소를 기반으로 개발할 계획이다.
▶ 美의 기준이 바뀐다, 2011년 '성형' 트렌드는?
▶ 사진 찍을 때 ‘얼짱각도’, 그 안에 숨어있는 비밀
▶ '최면 다이어트' 요요현상 없애고, 성공률 ↑
▶ 男·女, 2011년 솔로탈출 전략은?
▶ 직장인 68%, 직장 내 ‘왕따’ 경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