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라이프팀] 올 겨울 역시, 방학이 시작됨과 동시에 성형을 고려하는 이들이 큰 폭으로 늘어나고 있다. 요즘에는 눈과 코를 벗어나 턱, 광대, 이마, 몸매성형 등 과거 생소했던 성형수술의 인기가 한층 두터워지고 있다.
그중에서도 이마에 대한 관심이 큰 폭으로 상승 중이다. 이마성형은 눈이나 코에 비해 상대적으로 관심이 적었던 부위였으나, 최근 동안 열풍에 힘입어 그 인기가 상승하고 있다. 더욱이 간단한 시술을 원하는 학생들과 직장인들이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는 것.
보통 적절한 넓이와 볼륨감을 가진 경우 아름다운 이마를 가졌다고 할 수 있다. 의학적으로는 얼굴 전체 길이의 3분의 1에서 약간 모자란 정도가 황금비율이며, 눈썹에서 코끝까지 길이의 80% 정도가 되면 가장 예쁘다고 전한다.
삼성라인성형외과 박재희 원장은 “최근 밋밋한 이마를 볼륨 있게 가꿔주는 S라인 이마성형이 인기다. S라인 이마성형은 이마와 코 측면의 자연스러움을 강조해 이마가 꺼져있거나, 좁은 경우, 밋밋하거나 납작한 이마 그리고 주름이 깊은 이마를 볼록하게 개선할 수 있는 수술”이라고 설명했다.
S라인 이마성형은 밋밋하고 함몰된 이마의 윤곽을 교정하는 데 가장 많이 시술되는 방법으로, 이마에서 콧대까지 내려오는 얼굴 측면의 S라인을 연출할 수 있어 나이가 어려보이는 효과까지 기대할 수 있다. 보형물로는 실리콘이나 고어텍스, 메드포어 등 여러 가지 종류가 있지만 보편적으로 실리콘이 가장 많이 사용되고 있다.

박재희 원장은 “실리콘은 수십 년에 걸쳐 구 안전성이 입증됐을 뿐 아니라, 시술이 간편해 정신적, 육체적 부담이 적은 것이 장점이다. 또한 시술 전 환자 이마의 본을 떠서 얼굴 모양에 따라 정확하게 맞출 수 있도록 맞춤형 실리콘 블록을 특수 제작해 사용하기 때문에 부작용도 거의 없는 편”이라고 밝혔다.
수술은 수면국소마취로 가능하고, 이마의 헤어라인 뒤쪽으로 3∼4cm길이의 절개를 가하여 시술하므로 흉터에 대한 염려가 없다. 수술시간은 30분 정도 걸리며 부기는 며칠 내에 가라앉는다.
▶ 소품 이용해 '내 남자' 센스 올리기!
▶ 밸런타인데이, 직접 만든 꽃으로 고백해볼까?
▶ 2011년 소비시장 "허영보다는 실용성"
▶ 예비대학생 '졸업·입학 선물' 인기품목 3가지
▶ 소셜커머스 90% ‘파격할인’… 싹쓰리닷컴 창고 대방출!
▶[정품 이벤트] 클라란스 화이트닝 신제품 50명에게 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