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라이프팀] 이제 대학 4학년이 되는 H씨(23세, 여)는 취업 걱정에 고민이 크다. 그동안 학점관리도 잘하고, 스펙을 잘 관리해 취업은 수월하게 될 것 같지만 그녀가 정작 자신없어 하는 부분은 다른 곳에 있었다. 바로 말하거나 웃을 때 보여지는 벌어진 치아때문이다.
벌어진 앞니로 환한 미소를 짓거나 크게 말해야 할 때 드러나는 앞니 문제로 인해 단정한 이미지 형성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도 있지만, 면접 현장에서 벌어진 앞니를 감추려 입을 최대한 벌리지 않고 말할 경우 혹여 소심하고 내성적으로 오해받을 소지가 충분히 있을 수 있기 때문이다.
그러한 그녀가 치과 상담을 통해 선택한 방법은 라미네이트이다. 학과공부와 취업준비로 시간이 별로 없는 그녀가 찾은 최선의 방법으로 1~2주 만에 그녀의 앞니를 가지런하게 만들면서 미백 효과까지 보장되는 일석이조의 효과가 있는 라미네이트 시술이 치아교정을 대신할 수 있다는 사실을 알았기 때문이다.
'라미네이트' 시술을 통해 치아를 뽑지 않고도 통증없이 하얗고 가지런한 치아를 만들 수 있다. 라미네이트는 앞니 사이가 벌어진 경우나 깨지거나 크기가 다른 배열이 불규칙한 곳에 효과적이다. 초기에는 수명이 짧아 불편함이 많았지만 최근에 보완된 시술법은 변색과 깨짐이 거의 없고, 금기해야할 음식이 없어 시술 즉시 일상생활로의 복귀가 가능하다.
또, 원하는 색상과 형태의 치아로 단기간에 변신할 수 있기 때문에 취업준비생, 결혼을 앞둔 예비 신랑·신부나 직장인, 바쁜 연예인 등이 많이 찾는다.
화이트치과 강제훈 대표원장은 "기존의 시술법은 치열 교정이 치아뿌리를 움직이는 방식이었다. 하지만 라미네이트는 치아 표면을 약간만 긁어낸 후 얇은 치아 모양의 세라믹 박편을 부착시키는 간단한 시술이다.'라고 설명했다. 또, '심미치료라고 할지라도 건강을 먼저 고려해야 하기 때문에 올바른 전문가와의 상담과 선택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 탄수화물-지방-칼로리, 새해에는 낮춰라!
▶ 트렌드세터는 남들보다 한 계절 앞서 간다
▶ 2011년 ‘공무원시험’ 체크 포인트!
▶ ‘따도남’에서 ‘털도녀’까지…그 남녀의 인기비결
▶ 男 66% "내여자 ‘야한 속옷’ 입었으면…"
▶ [카페 이벤트] 댓글달고 '오리진스' 화장품 받아가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