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연예인처럼 큰 눈의 비결 "쌍꺼풀이 아닌 눈밑트임?"

2010-11-23 18:59:28
기사 이미지
[라이프팀] ‘마음을 비추는 거울’이라 불리는 눈은 아름다움을 결정하는 가장 기본적인 요소이다. 특히 맑고 큰 눈은 여성들이라면 누구나 가지고 싶어하는 가장 아름다운 보석이다. 특히 서양인에 비해 선천적으로 눈이 작은 동양인의 경우, 외국배우들 같은 큰 눈망울은 동경의 대상이다.

이에 아름다워지기 위한 통과의례처럼 쌍꺼풀 수술을 생각하는 이들이 늘어나고 있다. 실제로 최근 수능이 끝난 후 성형외과를 찾는 예비 대학생들의 발길이 끊이질 않고 있는 것이다. 그러나 쌍꺼풀 수술만으로 서양인처럼 크고 아름다운 눈을 만드는 것이 가능할까?

많은 이들이 눈꺼풀에 라인을 만드는 쌍꺼풀 수술만으로도 큰 눈을 얻을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하지만 쌍꺼풀 수술 만으로 큰 눈을 만들려고 욕심을 내다 보면 수술 후에 눈과 라인 사이가 너무 멀어 부자연스럽고 졸려 보이는 눈이 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동양인의 경우 양 미간 사이가 34~35mm가 평균인데 그 이상인 경우, 눈 사이가 멀어져 보여 얼굴 전체 느낌이 입체감이 없고 밋밋해 보인다. 또한 여성의 경우 지적인 이미지로 연출하기 힘들고 개성이 없어 보일 수 있다.

이러한 경우에는 뒤트임이나 앞트임 시술을 통해 눈을 길고 시원하게 만들어 주는 것이 필요하다. 그러나 뒤트임의 경우에는 흉터가 남거나 수술 후 붙는 현상이 생기기 쉬우며 위로 올라간 눈꼬리를 효과적으로 내리기 어렵다.

이에 최근 인기를 얻고 있는 것이 눈밑트임 시술이다. 눈밑트임 시술은 눈 바깥쪽을 내리는 수술로 눈 바깥쪽이 내려가면서 눈 상하길이가 길어지는 시술이다. 기존의 뒷트임 수술을 단독으로 시행할 때 어려웠던 눈꼬리 내리기나 눈바깥 인대 교정이 가능하다. 특히 뒷트임수술로 생길 수 있는 보기흉한 흉터나 수술 후 붙는 현상과 같은 단점을 보완한 수술이다.

눈밑트임 수술은 결막을 통해 아래쪽 눈꺼풀 바깥 1/3을 더 아래로 내리게 하는 수술법으로 결막을 통해 수술하기 때문에 피부측에 흉이 보이지 않는다. 눈밑트임과 함께 눈 상외측과 뒷트임 수술을 같이 하면 세련되면서도 부드러운 눈을 만들 수 있다.

또한 만약 위로 올라간 눈꼬리 때문에 콤플렉스를 앓고 있다면 뒤트임으로 조절하여 최근 유행하는 아름다운 반달 눈을 가질 수 있다.

거울피부과 성형외과 홍용택 원장은 "동양인의 특성상 많은 여성들이 작은 눈으로 인한 고민 때문에 성형외과를 찾는다. 그러나 쌍꺼풀 수술만으로 환자들이 원하는 연예인 같은 눈을 만드는 것은 매우 어렵다. 또한 그렇다고 앞트임이나 뒷트임을 과도하게 시술 받을 경우, 흉터가 생기고 보기 싫어질 수 있다”고 말했다.

홍 원장은 “이러한 경우 눈밑트임으로 눈 아래를 크게 만들어주면 작고 매서워 보였던 눈을 자연스러우면서도 큰 눈으로 만들 수 있다. 이러한 눈밑트임 수술은 시술하는 전문의의 테크닉과 미적 감각에 의해 붓기와 흉, 결과가 크게 달라지기 때문에 시술 전에 병원과 전문의의 선택이 중요하다"고 덧붙였다.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life@bntnews.co.kr

▶ 男·女 32.3% “면접 위해 성형 가능”
▶ 성인남녀 75.9% "경제적으로 만족 못한다"
▶ 여자에게 사랑받는 신혼여행지, 그곳으로
▶ 女心 사로잡는 '혈액형 별' 와인 리스트
▶ 고소득자 부럽지 않은 내게 딱 맞는 부업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