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

'그것이 알고 싶다' 한국 걸 그룹 日 열풍 현상의 비밀코드는?

2010-10-17 21:04:56

[연예팀] 10월16일 방송된 SBS 시사교양 ‘그것이 알고 싶다’에서는 한국 걸그룹의 일본 열풍 현상과 그 성공의 비밀코드를 심도 있게 집중 분석했다.

한국 걸 그룹이 일본을 뒤흔들고 있다. 소녀시대를 비롯한 카라 , 포미닛 등 한국 걸 그룹들이 최근 일본에서의 앨범 발매와 함께 연이어 오리콘 차트 상위에 랭크되며, 길거리에는 한국 걸 그룹 노래가 흘러나오고 있다.

1세대 한류열풍 배용준, 최지우를 넘어서 일본 전문가들은 한국 걸 그룹 열풍을 ‘新한류’라 부른다. 드라마의 인기로 대변되는 기존의 한류가 40~50대의 일본 중년 여성에 의해 의한 것이라면 지금의 K-POP과 걸 그룹 열기는 일본의 대중문화를 선도하는 젊은 10~20대 여성에 의해 주도되고 있다.

기존의 일본진출 K-POP이 ‘일본노래를 부르는 한국가수’에 머물렀다면 한국 걸 그룹들의 노래, 안무, 스타일은 철저히 ‘메이드 인 코리아’ 라는 특징이 있다고 평가했다.

그렇다면 한국 걸그룹과 K-POP의 경쟁력, 그리고 성공의 조건은 힘있고 정교한 댄싱에 가창력까지 겸비 한것. 전문가들은 한국 아이돌 그룹, 특히 걸그룹의 실력은 세계 정상급에 올랐다고 본다.

결국 일본이 한국 걸그룹에 열광하는 이유도 ‘귀여움’만을 강조하는 일본 걸그룹과 구별되는 한국 걸그룹의 실력 때문이라는 분석이다.

한편 이날 방송에서는 한국 걸그룹의 일본 열풍 현상과 그 성공의 비밀코드를 심도 있게 집중 분석했다.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star@bntnews.co.kr

▶ 허각 '하늘을달리다' 완벽무대 연출 최고점수로 결승 진출!
▶ 슈프림팀 이센스, 티아라 소연과 열애 中?
▶ 이승기 '슈퍼스타K 나가면 1등할 것 같은 가수 1위'
▶ '한밤'서 베일벗은 '티벳궁녀' 최나경, 역시 '미친존재감!'
▶ [이벤트] '오르 하이드로 리피드 베어오일'로 피부의 생기를!
Mobile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