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다나와, 새로운 커뮤니티 모델 ‘톡핑’ 오픈

2010-10-02 15:39:30
기사 이미지
[라이프팀] 가격비교 사이트 다나와가 이야기와 쇼핑이 결합 된 신개념 커뮤니티 모델 ‘톡핑 (talk ping)’ 서비스를 시작한다.

톡핑은 talk와 shopping의 합성어로, 상품 카테고리 별로 그룹핑 된 커뮤니티 공간에서 상품에 대한 의견과 리뷰 등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커뮤니티 시스템이다. 또한 가격비교 사이트에서만 구현할 수 있는 상품의 온라인 최저가 정보를 게시물 내에서 검색, 첨부, 비교, 구매할 수 있어 쇼핑 시 정보탐색에 드는 시간을 최소화 할 수 있다.

다나와 관계자는 “이전 다나와에 올라왔던 2천여 건의 게시물들을 좀 더 세분화하고 전문성 있게 가꿔 보고자 톡핑 서비스를 기획했다. 최저가, 특가 정보는 물론 A/S 이용후기까지 남길 수 있는 톡핑은 쇼핑에 대하여 자유롭게 의견 개진할 수 있는 자리가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다나와는 톡핑의 활성화를 위해 ‘우수 활동 포상제’를 실시한다. 우수 활동 포상제는 각 카테고리에서 가장 활동을 많이 한 회원에게 경품을 지급하는 정기 이벤트로 1차에선 21인치형 모니터, 스타크래프트2 를 포함한 14종의 경품이 걸려있다.

1차 이벤트 기간은 9월30일부터 10월10일까지로 자세한 내용은 톡핑 이벤트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life@bntnews.co.kr

▶ 물만 마셔도 살이 찐다? 속설인가, 진실인가
▶ 아름다운 여자들은 자전거도 아름답다
▶ 직장인 41% “야근 없는 회사가 최고!”
▶ 하반기 신차 시장 ‘준대형’이 대세?
▶ [이벤트] 모공관리 '오르비스 파우더 워쉬'로 해결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