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라이프팀] 사람은 성장하면서 얼굴이 점차 변화해간다. 어린 시절에는 타고난 얼굴 모습 그대로이지만 나이가 들어가면서 그 사람의 살아온 세월이나 성격이 얼굴에 나타난다. 유아시절에는 귀여운 인상의 얼굴이었으나 오랜시간 동안의 잘못된 습관으로 인해 주걱턱, 사각턱 등 얼굴이 어색하게 변해 좋지 않은 인상을 주는 경우도 많으므로 얼굴 턱선이 변형되는 원인 중 하나인 잘못된 습관을 고치는 것이 중요하다.
하지만 유전전인 영향으로 태어날 때부터 돌출입이나 주걱턱이라면 불만스러워 보이거나 날카로운 인상을 쉽게 바꾸기 힘들다. 긍정적인 마인드를 갖고 있던 사람도 주위 사람들로부터 차가워 보인다거나 화가 났냐는 말을 자주 듣게 되면 스트레스로 인하여 점차 좋지 않은 쪽으로 변해가기 마련이다. 콤플렉스 하나 때문에 인생 전체를 우울하게 보내야 한다면 그만큼 억울한 일은 없을 것이다.
화이트치과 강제훈 대표원장은 "주걱턱이나 돌출입과 같은 외모 콤플렉스로 인해 부정적이거나 소극적인 성향을 가지고 있던 분들도 수술 후 만족도가 높아 더욱 긍정적인 성격으로 당당하게 바뀌기도 한다'고 말하며 '양악수술은 비교적 큰 수술이기 때문에 섣불리 시술받다가는 부작용에 시달릴 수 있다. 구강, 턱, 얼굴이 전문분야인 구강악안면외과 전문의와의 철저한 상담 후 진행되어야 한다"고 조언했다.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life@bntnews.co.kr
▶ 남 71%, 소개팅 후 예의상 ‘문자’
▶ 여행 시, 챙겨야할 ‘상비약’ 10가지
▶ 솔로들, 추석 명절 앞두고 마음이 싱숭생숭
▶ 날씨 걱정 뚝딱! 서울 근교 ‘실내 워터파크’ 4곳
▶ 대형마트 이용객 '오후 6~9시' 가장 많아
▶[이벤트] 록시땅 '화장품 이름'을 지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