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라이프팀] 턱이 두툼하고 무게가 있어 보이면 말년이 편하다는 속설이 있다. 하지만 속설은 어디까지나 속설일 뿐 각이 져서 둔하고 억세 보이며 세련되지 못하다는 인상을 주는 것이 사실이기 때문이다. 특히 직장여성의 경우 각이 많이 져있는 사각턱은 대인관계가 많은 업무에 종사할 경우 콤플렉스로 작용하기도 한다.
보기에 좋지 않은 사각턱을 갸름하게 만들어주는 사각턱 축소시술은 일반적으로 작고 갸름한 얼굴을 만들기 위해 시행되며 얼굴 형태를 교정하는 안면 윤곽술 중 가장 많은 빈도를 차지한다. 각진 턱을 가진 사람들은 대부분 얼굴이 넓어 보이고 억센 인상을 주기 때문에 이 수술로 계란형의 갸름한 얼굴선을 만들 수 있는 것이다.
대부분의 환자들은 사각턱 때문에 얼굴이 커 보인다고 생각해서 턱을 깎으려고 한다. 흔히 사각턱, 네모 얼굴, 큰 얼굴은 같다고 생각하지만 원인, 진단, 치료 방법은 모두 다르기 때문이다. 환자들은 얼굴형에 변화를 주기 위해 섣부른 자가진단으로 턱 수술을 받기보다는 정밀한 진단이 중요하다.
대부분의 부작용은 너무 많은 부분을 깎아냈을 때 발생한다. 과도한 뼈 절제술은 후유증을 유발하고 전체적인 인상에도 도움을 주지 못하기 때문이다. 따라서 지나치게 갸름한 얼굴 보다는 자신의 이미지에 맞는 얼굴형으로 가꾸는 것이 좋다고 한다.
국내 사각턱 수술의 권위자 중 한 명인 프로필성형외과 정재호 원장은 "사각턱 축소수술은 아래턱뼈의 형태를 바꿔주어서 갸름한 V자형 얼굴로 만드는 안면윤곽 수술입니다. 사각턱 수술을 할 때는 뒷부분의 각진 부위뿐만 아니라, 앞쪽 턱까지 아래턱 전체의 균형을 생각하여 전체적인 교정이 이루어지게 해야 합니다. 이렇게 하면 턱의 윤곽선이 갸름해지면서 매끈하고 아름다운 턱 선을 만들 수 있습니다"라고 조언한다.
정재호 원장은 “사각턱 수술을 결정할 때에는 믿을 만한 병원의 경험이 많은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을 하여야 수술이 안전할 뿐 아니라 수술후 만족도도 크다”고 말한다. (사진제공 : 프로필성형외과)
▶ 휴가철 '안전한 물놀이' 수칙
▶ 커플여행, 분위기 맞는 와인 선택법
▶ 연예인은 외제차? 친환경 자전거 픽시 타는 ★
▶ 저렴한 여행 ‘희망여행&여행바우처’ 적극 활용하라!
▶ 집을 매력있게 만드는 조명, 공간별로 어떻게 디자인할까?
▶[B2Y 이벤트] 헤어 스타일러 사고 화장품 공짜로 받자~!
▶ 연극 '말괄량이 길들이기' 공짜로 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