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컵이 다가오면서 온 나라가 붉은 응원의 물결로 들썩이고 있다.
국민적인 관심을 끌기 위해 응원 슬로건을 내세운 기업들의 월드컵 마케팅 또한 막바지 각축전을 벌이고 있다.
브랜드 가치평가 기관인 브랜드 스탁은 5월31일부터 6월3일까지 4일간 홈페이지 회원 726명을 대상으로 ‘남아공 월드컵 응원관련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조사결과에 따르면 월드컵 응원 시 ‘2010 새로운 슬로건 티셔츠’를 사겠다는 대답이 42.5%로 가장 높게 나타났으며 10명 중 8명이 월드컵 응원 티셔츠를 새로 구매할 계획인 것으로 조사 되었다.
또한 월드컵 티셔츠의 구매계획이 없다는 응답은 16.8%로 나와 전체 응답자 중82.9%가 월드컵 응원티셔츠 구매계획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월드컵 응원티셔츠 구매 시 가장 중시하는 것은 ‘품질과 기능성’이 36.5%였으며 그 밖에 ‘디자인’과 ‘슬로건’을 본다는 답이 각각 20%와 14.3%로 나타나 품질과 기능성에 관한 소비자들의 의식수준이 높아진 것을 알 수 있었다.
한편 월드컵 응원룩이 가장 잘 어울리는 여자 스타를 묻는 질문은에서는 김연아가 48.9%로 1위, 신민아가 31.1%로 2위, 한채영이 20%로 3위에 올랐다. 김연아가 ‘피겨 퀸’에 이어 월드컵 응원룩에서도 퀸의 자리를 차지했다.
월드컵 응원은 누구와 어디서 할 것이냐는 질문에는 가장 많은 44.2%가 가족과 함께 집에서 하는 응원으로 가장 높은 수치가 나왔다. 그 다음 37.5%가 친구 및 동료와 함께 호프나 집에서 하는 응원을 택했다.
이밖에 가장 좋아하는 응원구호로는 ‘대~한민국! 짝짝짝짝짝!’에 이어 ‘오~필승 코리아’를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시간이 흘러도 국민 대부분이 2002년 월드컵 4강 신화의 환희와 전율의 순간을 기억하는 것.
마지막으로 이번 월드컵에서 기대되는 한국팀 성적은 57.7%가 16강을, 20.4%가 8강을 선택해 월드컵 국민 10명중 7~8명은 16강 이상 진출에 대한 꿈이 이루어지길 바라는 것으로 나타났다. (사진제공: 패션그룹 형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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