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생활

박혜진 아나운서, 2살 연상 물리학자와 5월 결혼

오나래 기자
2010-04-06 10:03:13

MBC 박혜진 아나운서가 5월의 신부가 된다.

박혜진 아나운서는 4월5일 밤 MBC 아나운서들의 공식 홈페이지인 '언어운사'를 통해 5월22일 명동성당에서 두 살 연상의 연구원과 결혼식을 올리며 이를 결심하게 된 배경에 대해 밝혔다.

박혜진 아나운서보다 두 살 연상인 예비 신랑은 한국과학기술원(KAIST) 석사를 거쳐 영국 런던에서 물리학 박사과정을 마친 과학자로 자상한 성품에 호남형인 것으로 알려졌다. 현재는 한국에서 근무 중인 연구원으로 두 사람은 2년 전 지인의 소개로 처음 만나 사랑을 키워왔다고.

예비 신랑에 대해 박혜진 아나운서는 "첫 만남에서 틀에 갇혀 있지 않고 자유로운 느낌을 받았다"면서 "탐험하고 싶은 미지의 세계 같은 사람이다. 누구에게나 함께 하고픈 사람은 그렇겠지만 저에겐 특별한 사람"이라고 전했다.

결혼 후 계획에 대해서는 "결혼 이후에도 방송활동을 계속할 생각이다"라며 "다른 구체적인 계획은 아직 없지만 둘이서 멋지고 행복하게 살고 싶다. 언젠가는 '우리 둘이서'가 아닌 '우리 셋 이상'이 될지도 모르겠다"고 말했다.

한편 1978년생인 박혜진 아나운서는 홍익대 불어불문학과를 졸업하고 2001년 MBC 아나운서로 입사해 방송생활을 시작했다. 2006년부터 3년간 MBC '뉴스데스크'의 앵커로 활약했으며 현재는 MBC 시사교양 프로그램 '성공의 비밀'을 진행 중이다. (사진출처: MBC)

한경닷컴 bnt뉴스 오나래 기자 naraeoh@bntnews.co.kr

▶ 최고의 여배우도 떨어지는 '탄력과 주름'은 벗어날 수 없다?
▶ 노홍철 초콜릿 복근 공개…정형돈 삭발 '당첨'?
▶ 티아라 큐리 작업녀 논란에 '심심했던 기자님' 일침!
▶ '스타킹' 본방과 '무한도전' 재방의 의미
▶ 동방신기 日활동 전면 중단…해체수순 밟나?

▶[이벤트] 시세이도와 함께 반짝이는 눈매 만들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