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러나 피어싱은 우리의 몸에 구멍을 뚫는 행위이므로 특별한 주의를 필요로 한다. 피어싱을 한 후에는 일반적으로 부기가 생기거나 출혈과 통증 등이 나타날 수 있다. 위생관리가 되지 않은 곳에서 무턱대고 피어싱을 하거나 사후관리를 잘 하지 못했을 경우에는 쉽게 곪을 수 있다.
피어싱을 할 때에는 무허가 시술업소보다 전문병원에서 시술받는 것이 좋다. 전문병원에서는 대부분 일회용 피어서를 사용하여 위생적이고 안전하다. 일회용 피어서는 멸균 포장된 위생적으로 안전한 피어서로 일반 로드샵에서는 찾아보기 힘들다.
국내에서는 병의원에서만 시술 받을 수 있다. 피어싱을 한 기계는 일회용이므로 한번 쓰고 폐기하며 위생적이고 시술시 통증이 없다. 의료용 스테인리스와 순 티타늄으로 처리된 긴 형의 피어서를 사용하면 트러블을 1.4%까지 낮출 수 있다는 것이 밝혀져 있어 금속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이라도 안심하고 피어싱을 할 수 있다.
피어싱 시술은 바늘이나 혹은 다른 도구를 이용하게 되는데 이때 가장 원칙적이고 중요한 것은 시술부위를 청결하게 소독해야 한다는 것이다. 시술기구 및 피어서 자체도 멸균 처리된 위생적인 것을 써야 부작용을 최소화 할 수 있다.
오라클피부과 성남신흥점 정재훈 원장은 “전문병원에서 사용하는 피어서는 멸균 처리되어 일회용 포장으로 나온 피어서입니다. 시술되기 전까지 멸균 포장 되어 있어 시술 부위 이외에는 전혀 접촉되지 않기 때문에 감염이나 기타 염증으로 부터 예방이 가능합니다. 피어싱 할 부위를 정하고 펜으로 표시를 한 후 일회용 피어서의 포장을 뜯어 엄지와 검지로 잡은 후 피어싱 할 부위에 대고 힘을 주어 순간적으로 시술합니다”라고 말한다.
한경닷컴 bnt뉴스 생활팀 life@bntnews.co.kr
▶ 男子도 매끈한 피부를 원해~!
▶ 촉촉한 내 입술 “키스 미 달링~”
▶ 새내기들을 위한 특별한 피부 관리 TIP
▶ 임신 중 튼 살, 똑똑하게 해결하는 방법
▶ 뉴욕에서 만난 강승현과 바비 브라운
▶[이벤트] 안나수이 립루즈로 달콤한 입술 만들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