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현대인들은 ‘트렌드’라는 말에 매우 민감하다. 우리는 가까이 가고자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트렌드를 접하고 시도할 수 있다. 패션·뷰티 업계 또한 새로운 트렌드를 원하는 소비자들의 욕구에 발맞추어 새로운 트렌드의 물결을 계속 재생산해 내고 있다.
이처럼 급변하는 트렌드 속에서 많은 이들이 천편일률적으로 트렌드를 따라가기 위해 노력한다. 마치 맞지 않는 구두에 발을 끼워 넣듯 트렌드를 입는다. 그렇게 트렌드에 억지로 끼워 맞춘 자신의 모습이 자연스러울 리 없다.
얼굴형에 맞는 네크라인을 선택하는 것만으로도 얼굴이 훨씬 갸름해 보이는 효과와 여성스러운 느낌을 줄 수 있다. 그렇다면 더 갸름하고 여성스러운 느낌을 주는 얼굴형을 만드는 네크라인은 어떤 것이 있을까.
◆ 큰 얼굴
얼굴이 크면 아무리 이목구비가 뚜렷하고 몸매가 좋아도 상대적으로 어깨가 좁아 보이고 키가 작아 보인다. 그러므로 무엇보다 얼굴이 작아 보일 수 있게 코디하는 것이 중요하다.
얼굴을 작아보이게 하기 위해서는 라인이 옆으로 시원하게 파인 스퀘어 네크라인이나 보우트 네크라인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특히 보우트 네크라인은 쇄골을 드러내 여성스러운 느낌을 줄 수 있다. 또한 브이넥은 큰 얼굴을 갸름하게 보이게 해주는 효과가 있다.
◆ 긴 얼굴
폭이 좁고 세로로 긴 얼굴은 허약해 보이고 의욕이 없어 보일 수 있다. 그러므로 코디 뿐 아니라 헤어스타일이나 메이크업으로 화사하고 밝아 보이게 연출하는 것이 좋다.
◆ 각진 얼굴
불거져 나온 사각턱이나 광대뼈로 인해 전체적으로 얼굴이 각진 사람들은 상대방에게 드세고 남성스러운 이미지를 준다. 때문에 첫인상에서 좋은 이미지를 심어줄 수 없는 경우가 많다. 이런 경우에는 딱딱한 느낌을 감소시키는 여성스럽고 부드러운 분위기의 상의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어깨가 드러나는 오프숄더 네크라인이나 부드러운 곡선미를 살리는 보우트형은 딱딱한 이미지를 완화시켜준다. 반면에 브이넥의 상의는 얼굴을 갸름하게 보이게 해주며 각진 얼굴의 딱딱한 이미지를 시크한 매력으로 만들어줄 수 있다.
거울피부과 성형외과 신문석 원장은 “어떤 상의든 모두 잘 어울리는 계란형의 얼굴에 비해 각진 얼굴이나 큰 얼굴형을 가진 사람들은 자칫하면 얼굴의 단점이 부각되기 때문에 콤플렉스를 갖기 쉽다”고 말했다.
신문석 원장은 “그러나 자신의 단점을 무조건 가리고 숨기기보다는 당당하게 드러내는 것이 훨씬 대인관계에서 좋은 영향을 준다. 또한 패션이나 메이크업을 통해 단점을 커버하고 장점을 부각시키는 것도 매우 좋은 방법 중 하나이다”라고 조언했다.
(사진출처: 영화 '러브액츄얼리' 스틸컷)
▶ 옷장 속 티셔츠 입을 때가 됐다!
▶ 미인만 올백 헤어 하라는 법 있어?!
▶ 스카프, 목 말고 또 어디에 둘러?
▶[정인수의 Style+] 男, 트렌치코트로 봄을 탐낸다
▶[이벤트] 롤립스 퀴즈 풀고 사은품 받자
▶[이벤트] 안나수이 립루즈로 달콤한 입술 만들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