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상대방에게 가장 호감을 느낄 때는 언제일까. 외모가 아름다운 사람에게 눈길이 가는 것은 사실이지만 실제로 호감을 느끼는 것과는 다르다. 일례로 특별한 경우를 제외하고 아무리 아름다운 그림이나 조각을 본다 하더라도 사랑에 빠지지는 않는다.
사랑에 빠져본 사람이라면 누구나 경험해 봤듯 사랑은 아주 사소한 것에서 시작된다. 많은 사람들이 작은 배려나 미소에서 상대방에게 호감을 느낀다. 이처럼 환하게 웃는 미소는 호의를 나타내어 상대방에게 편안함을 심어주는 동시에 친근감을 표현한다. 때문에 낮선 상대에게서 오는 경계심을 무너뜨리고 더욱 깊은 관계로 발전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한다.
봉긋한 두 볼과 갸름한 얼굴은 당신을 더욱 어려보이고 소녀처럼 만들어준다. 그렇다면 사랑스러운 소녀같은 수줍은 미소를 가지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할까. 아름다움은 가만히 앉아있다고 해서 얻어지는 것이 아니다. 아름다운 미소를 위해서는 안면근육운동과 함께 매일 거울을 보며 웃는 것을 연습하는 것이 좋다.
더라인성형외과 정연호 원장은 아름다운 하트라인 미소를 갖는 안면근육 운동법에 대해 조언했다.
안면근육 운동을 시작하기 전에 전체적인 얼굴근육을 풀어주는 것이 중요하다. 누구나 항상 웃는 얼굴을 유지하기란 매우 힘이 든다. 그러나 얼굴에 힘을 빼고 일명 ‘멍한 표정’으로 하루를 일관하다보면 얼굴 근육의 탄력이 떨어져 노화가 빠르게 오며 주름이 생기기 쉽다. 그러므로 지루한 업무 중에도 얼굴의 근육을 이리저리 움직여 주어야 한다.
예쁘게 웃는 사람들의 웃는 모습을 유심히 살펴보면 눈가, 볼, 보조개, 입 등 얼굴 전체 근육을 이용하는 것을 볼 수 있다. 얼굴근육을 풀기 위해서는 우선 눈썹을 들었다 내렸다 3회 반복한다. 그 다음 양쪽 눈을 번갈아가면서 윙크를 하고 왼쪽 볼, 오른쪽 볼, 윗입술, 아랫입술에 번한번씩 볼에 바람을 넣었다가 홀쭉하게 한다.
얼굴근육의 긴장을 이완시키고 크게 활짝 웃는다. 그 상태에서 입꼬리를 두 집게 손가락으로 고정시킨다. 그 다음 앞에서 했던 것과 같이 입매의 근육이 원래대로 돌아가지 못하게 손가락 끝으로 입꼬리 근육을 꼭 누른다. 이 상태를 10초간 유지하고 3회 반복한다.
이러한 얼굴근육운동을 계속하다보면 얼굴 근육이 웃을 때 필요로 하는 근육을 기억해 자연스럽고 아름다운 미소를 가질 수 있다. 사랑이 시작되는 계절인 봄, 소녀 같은 아름다운 미소로 사랑에 빠져보는 것은 어떨까. (사진출처: 영화 '허니와 클로버' 캡처)
한경닷컴 bnt뉴스 이현아 기자 hyuna@bntnews.co.kr
▶ '가슴성형' 키이라 나이틀리, 영화 '캐리비안의 해적'에서 퇴출
▶ 지붕킥 결말, 교통안전 공익광고로 변신
▶ '용감한 청년' 박지성, 피흘리며 부상 투혼!
▶ 개념찬 女 등장! '인사동 투표녀' 동영상 화제
▶[이벤트] 롤립스 퀴즈 풀고 사은품 받자
▶[이벤트] 2010 봄 가장 유행할 헤어스타일은?